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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보다 내수시장 개척에 진력해야
조글로미디어(ZOGLO) 2012년5월29일 12시46분    조회:4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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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리경자
한이고전가구회사 리경자사장의 창업이야기



심양시에서 한이(韓意)고전가구회사를 경영하고있는 리경자(52세)사장은 수출위주였던 자신의 가구회사를  내수로 전변시키면서 10년 동안 흔들림없이 회사를 잘 운전했고 또 녀기업가로서의 사회적립지도 굳히고있다. 그것은 리경자사장이 예리하게 시장형세를 분석하며 발빠르게 움직여왔기때문이다.
“중국시장은 큰 발전전망을 가지고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수출을 위주로 시작했지만 창업초기부터 내수시장개척을 준비했고 5년전부터는 시장판로를 내수로 전변시켰습니다. 때문에 글로벌경제위기때에도 흔들림없이 발전을 유지할수 있었습니다. ”

  1990년대초부터 한국붐이 일면서 많은 이들이 직장을 포기하고 한국행을 고집할 때 리경자씨에게도 한국진출기회가 많았지만 그는 오히려 자체사업에 도전하려고 결심했다. 그동안 출장으로 한국을 여러번 방문하면서 앞을 내다보려면 그래도 한국보다 중국에서 발전해야 한다고 판단하였기때문이다.
  하여 그는 자체사업을 위해 여러가지 아이템을 물색하다가 심양에 한창 부동산열이 일면서 건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서는것을 감지하고 가구회사를 꾸리기로 결심했다. 이어 그는 한 한국인의 투자로 300명의 직원을 둔 한국독자회사를 경영하게 되였다.

  하지만 아녀자힘으로 큰 회사를 경영하기는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였다. 공장이다보니 농민공을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문화수준이 낮다보니 녀자라고 쉽게 생각하며 심지어 위협을 줄 때도 있었다. 또 외국기술자들을 청해 선진기술과 선진관리를 고집하지만 너무 앞서가다보니 로동자들이 미처 따라오지 못해 곤혹을 치를 때도 한두번이 아니였다. 이런 면에서 리경자사장은 로동자와 기술자 사이의 가교역할을 잘해 지금은 오히려 더 탄탄한 팀웍을 조성했다고한다.

  회사 이름을 왜 한이고전가구라 했는가 하는 기자의 질문에 리경자씨는 한국과 이딸리아 풍격의 가구를 위주로 한다는 의미에서 그렇게 달았다고 소개했다. 내수시장개척준비를 하면서 “외국풍격의 가구가 중국소비자들의 구미에 맞을가?”고 걱정되기도 했지만 운좋게 한류열풍의 도움을 받아 소비자들이 쉽게 한국식가구를 접수했고 또 이딸리아 고전식가구도 직접 이딸리아기술자들을 모셔놓고 좋은 질과 디자인을 담보로 하니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리경자씨는 녀자로서 사업을 하다보니 애로가 많았지만 그때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노하우를 찾았다고 소개했다. 힘들어서 다 포기하고싶을 때도 책속에 담긴 명인들의 성공노하우를 읽노라면 또 저도 몰래 힘이 난다고 했다.

얼마전부터는 대중을 위한 사업에 나서기도 했다. 심양시 화평구 제16기 인대대표로 있으면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찾아가 여러가지 힘든 점을 해결해주었고 또 그들의 목소리를 대신 반영해주면서 대중들의 믿음과 존경을 사기도 했다. 또 사업을 시작한 이래 줄곧 빈곤학생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내밀었고 현재는 심양시조선족기업인협회 수석부회장 등 직책을 맡으면서 조선족기업의 발전에 한몫 톡톡히 하고있다.  

인터넷료녕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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