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경칩을 넘기면 우리 주 농촌마을은 한해 농사일로 분주해지기 시작한다. 농촌마을마다 본격적인 농사차비로 드바쁜 11일 2015년 전 주 봄갈이준비상황을 알아보고저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부주장인 홍경은 연길시의 부분적 종자, 농기계, 비료생산 판매업체를 찾아 조사연구를 하면서 효과적인 조치로 봄갈이준비사업을 벌려 올해 봄갈이의 순조로운 진행을 보장할것을 바랐다.
연길시굉위자동차무역성 뜰안에 자리잡고있는 연변굉위종자판매중심에서 홍경 부주장은 봄갈이차비 종자,화학비료 등 농자재 준비와 판매 상황을 갖고 조사연구를 벌렸다. 길림덕우종자업, 길림혜발종자업, 연길천농종자슈퍼가 하나로 무어진 연변굉위종자판매중심은 연변에서도 가장 큰 규모와 실력 그리고 품종이 가장 구전한 판매중심으로 알려지고있다. 완벽한 판매망체계와 네트워크우세로 시장을 공략하고있는 이 판매중심에서 종자마다 실험전에서 실험을 한후 판매하고있는데 대해 홍경 부주장은 농민들의 믿음을 받고 관련 부문의 인정을 받는 풍종을 도입하며 기업과 농민들을 이어놓고 생산기술보급에 앞장설것을 바랐다.
봄철농기계준비상황을 알아보고자 홍경 부주장은 또 연길시 조양천진에 자리잡고있는 연변학림농기계회사와 연변민흠농기계판매회사를 찾아 농기계와 농기계부품 판매상황을 알아보았다. 연변민흠농기계판매중심에서 농기계를 구매하러 온 룡정시 로투구진 동불사촌의 강덕승농민과 한담을 나누면서 강덕승농민이 10헥타르의 땅을 부치면서 농기계에 대한 수요가 강렬하지만 자금상황으로 농기계구입이 어려움을 겪고있다는 사정을 듣고 올해부터 새롭게 실시되고있는 농기계보조금정책이 농민들에게 보다 유용하게 활용될수 있도록 관련 부문에서 토지담보대출과 농기계담보대출을 널리 선전하여 농민들의 자금문제를 풀어나갈것을 바랐다.
연길시 의란진에 자리잡고있는 연변성신비료업유한회사에서 봄철비료생산과 비료비축상황을 료해한 홍경부주장은 선진적기술로 배합비료를 생산하고있는 회사가 왕년보다 비료준비가 늦어진 실정에서 농민들이 농사차비를 서두를수 있도록 농장과 농민들에 대한 봉사를 높여갈것을 바랐다.
연변일보 김준환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