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는 지난 4일 전산추첨을 통해 금년도 3분기 방문취업제 기술교육대상자 6천296명을 선발하였다고 밝혔다.
기술교육대상 당첨여부 조회는 대한민국비자포털(www.visa.go.kr)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조회/발급’ → ‘방문취업당첨확인’에서 내용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하면 된다.
기술교육에 선발된 동포는 여권, 비자 사본, 당첨증, 반명함판 사진 1매를 소지하고 본인이 직접 동포교육지원단을 방문하여 사전상담을 받고 교육기관을 선택 후 수강하면 된다.
기술교육 신청은 오는 7월 기술교육 대상자는 7월 또는 8월에, 8월 대상자는 8월 또는 9월에, 9월 대상자는 9월 또는 10월 중에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기술교육 대상자들이 특히 유의해야 할 점은 기술교육 이수 후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외국인등록 신청 시 해외범죄경력증명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준비하여 입국하여야 한다.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관계자는 동포들에게 “당첨된 접수번호 또는 당첨된 접수증을 미끼로 금품 등을 요구할 경우 이에 현혹되지 말고 본인이 직접 당첨여부를 확인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교육관련 궁금한 사항은 동포교육지원단 전화 : (02)766-3900, 홈페이지 : www.dongpook.or.kr로 문의하면 된다.
재한외국인방송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