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정성우 기자] 2018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다문화부분 대상에 중국동포지원센터 박옥선 이사장이 선정됐다. 중국동포지원센터 박옥선 이사장은 큰 꿈을 가지고 한국에 찾은 중국 동포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중국동포들의 법적․제도적 권익보호와 인권침해 및 구제 예방과 배움을 통한 한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의사소통이 가능 하도록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윤재환 조직위원장과 박옥선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60세 이상의 중국동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남은여생을 자기 개발과 “노후를 즐겁게, 배워서 보람되고, 희망됨 삶을 살도록 지원하고 젊은 청년들에게는 무료 취업교육 100%취업하는 교육 시행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동포지원센터 박옥선 이사장은 인사아트프라자 박복신 대회장으로 열린 2018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오션스타 리조트 윤재환 조직위원장) 주최, 충․효․예․의 근원 회복운동으로 봉사활동하고 있는 국제엔젤봉사단 (명예홍보대사 송해) 주관, 집행위원장 오혜성 MC 진행으로 가수 박일남, 장수애, 주연아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펄쳐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대한민국 다문화 부문 봉사대상 수상 받았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