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안휘성과 료녕성 여러 지역에서 선후로 신종 코로나 본토 확진 병례가 발생하면서 안휘성 륙안시, 합비시 비서현, 료녕성 영구시, 심양시 화평구 등 17개 구역이 중위험구역으로 전환됐다. '외부 수입, 내부 전파 방지, 타당한 조치'의 예방 통제 지시 정신을 성실히 수행하고 전염병 예방 통제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기 위해 연변주련합예방통제사업지도소조의 연구 결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통고한다.
1. 2021년 4월 26일 이후 료녕성 영구시, 4월 29일 이후 안휘성 륙안시, 5월 5일 이후 심양시 화평구, 5월 8일 이후 안휘성 합비시 비서현 등 지역에서 려행하였거나 거주한 자는 주동적으로 소재 사회구역(촌)에서 등록하고 관련 관리통제조치에 협조해야 한다.
2. 각 사회구역(촌), 려관, 호텔에서는 안휘성 륙안시, 합비시 서비현, 료녕성 영구시, 심양시 화평구에서 온 인원에 대해 주동적으로 조사해야 한다. 각 당정기관, 기업 사업단위 및 각 업종은 본 기업의 직원과 그 가족 구성원의 역학 조사를 진행해야 하며 전염병 지역에서 돌아온 인원자가 있을 경우 소재 사회구역(촌)에 보고해야 한다.
3. 주민들은 전염병 상황의 동태 변화와 각지의 확진 사례, 무증상 감염자의 행동 궤적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이들과 행동 궤적이 동일할 경우 개인 방호를 잘하고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주동적으로 사회구역과 단위에 보고해야 한다.
4. 가까운 시일 내에 상기 지역에 가지말 것을 권고하며, 특별한 사정으로 반드시 가야될 경우 소재 단위, 사회구역(촌)에 미리 보고하고 개인 방호를 잘해야 한다. 돌아오기 전에는 주동적으로 거주지 소속 사회구역(촌), 단위에 보고해야 하며 관련 관리통제조치의 시달에 협조해야 한다.
5. 의료기구의 발열문진과 사전 검사 분진 관리를 더욱 강화하여 의료기구의 '초소'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발열 환자는 폐쇄식 방식으로 지정 의료기구의 발열문진으로 이송한다. 비 지정 의료기구는 발열환자를 받을 수 없으며 발열환자가 발견되면 절차에 따라 폐쇄식으로 지정 의료기구의 발열문진으로 이송한다. 의료기구의 원감 예방 통제 업무를 강화하고 원감제도를 엄격히 집행하여 원내 감염을 최대한 예방한다.
6. 백신 접종은 코로나 19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주민들은 자신의 가족, 사회에 대해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구역 백신 접종 등록과 백신 접종에 협조하여 감염 위험을 낮추고 아름다운 가정을 지키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7. 주민들은 시시각각 개인방호를 잘하여야 하며, 과학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자주 씻으며, 자주 통풍시키고 사회적 거리를 두는 등 좋은 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발열, 기침 등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장 빠른 시간내에 지정 병원에서 진찰 받아야 하며, 대중교통 리용을 피해야 한다.
연변주련합예방통제사업지도소조
2021년 5월 18일
연변일보계정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