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류입 방지 내부 반등 방지’방어선을 튼튼하게 구축해야
전금진 주전염병예방통제사업지도소조 제62차 회의서 강조 홍경 참석
19일, 주전염병예방통제사업지도소조 제62차 회의가 연길에서 소집됐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 주전염병예방통제사업지도소조 조장인 전금진이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고능률적으로 전염병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일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항상 걱정하는’ 책임감을 갖고 엄격하고 실속있고 세밀하게 전염병 예방, 통제 사업을 계속 잘 틀어쥐여 ‘외부 류입 방지, 내부 반등 방지’하는 방어선을 튼튼하게 구축해야 한다.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 주전염병예방통제사업지도소조 조장인 홍경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당면 전 주 전염병 예방, 통제 사업 및 연변대학 관련 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전금진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중앙에서 확정한 전염병 예방, 통제 방침, 정책을 깊이 있고 완전하며 전면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인민지상, 생명지상’을 견지하고 ‘외부 류입 방지, 내부 반등 방지’의 총책략과 ‘동태적 령 상태’의 총방침을 확고부동하게 견지하며 ‘4자 책임’을 일층 다지고 제반 예방, 통제 조치를 계속 세밀하고 실속있게 틀어쥐여 예방, 통제 사업의 확실성으로 전염병의 불확실성을 대처해야 한다. ‘조기 발견, 조기 보고, 조기 격리, 조기 치료’ 요구와 ‘반드시 치료받아야 할 환자는 모두 치료하고 반드시 핵산검사를 받아야 할 사람은 모두 검사하며 반드시 수용해야 할 환자는 모두 수용하며 반드시 조사해야 할 사람은 모두 조사하는’ 요구에 맞춰 역학조사, 핵산검사, 격리관리통제, 의료구조를 일층 강화함으로써 전염병 예방, 통제의 장벽을 튼튼히 구축해야 한다. 단점을 취약한 부분을 다그쳐 보하고 수입랭동식품, 입경물품 등에 대한 전과정 페쇄식 관리를 엄격히 실행하여 전염병 전파 사슬을 확실하게 차단해야 한다. 학생, 물류업 종사인원 등 중점군체와 학교, 농업무역시장, 양로기구 등 중점장소에 대한 예방, 통제를 강화하여 규모성 반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최저선을 견결히 지켜야 한다.
홍경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 현, 시는 실사구시적으로, 과학적으로 전염병 예방, 통제 형세를 연구판단하고 전염병 예방, 통제 제반 조치를 계속 세분화하고 최적화해야 한다. ‘반드시 치료받아야 할 환자는 모두 치료하고 반드시 핵산검사를 받아야 할 사람은 모두 검사하며 반드시 수용해야 할 환자는 모두 수용하며 반드시 조사해야 할 사람은 모두 조사하는’ 요구를 참답게 실행하고 격리, 이송과 관리, 통제를 잘 틀어쥐며 적시적으로 핵삼검사 빈도수를 늘여야 한다. 기층 전염병 예방, 통제 능력을 일층 제고하고 핵삼검사, 의료시설, 격리장소 등 방역능력 건설을 강화하여 전염병을 예방, 통제하는 전역을 잘 치러야 한다.
회의는 화상방식으로 소집됐다. 주전염병예방통제사업지도소조 부조장, 각 성원단위 책임자들은 주회장에서 회의에 참가하고 각 현(시) 주요책임자들은 분회장에서 회의에 참가했다.
연변 일보 고운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