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에 접어들면서 강우가 빈발하고 강우시 강대류 날씨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7월 10일 8시 28분, 길림성기상대는 천둥번개 황색 경보를 발포했다. 경보는 제때에 예보, 경보 정보를 류의하고 외출시 우비를 휴대하며 합리적으로 계획하여 외출하고 천둥과 비에 주의하고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11일 낮, 전 성에 구름이 많고 백성 동부, 송원, 장춘, 사평, 통화 남부, 백산 남부에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소나기가 내릴 것이며 그 중 통화 남부, 백산 남부 일부 지역에는 중우에서 큰비가 내린다. 상술한 지역은 동시에 짧은 시간에 많은 강수, 뢰우와 강풍 또는 우박 등 강대류 날씨를 동반할 수 있다.
11일 낮, 전 성의 대부분 지역의 최고 기온은 29~31℃이며 전 성 대부분 지역에 3급 정도의 편남풍이 분다. 11일 밤부터 12일 낮까지 전 성은 맑은 날씨에 가끔 구름이 많다. 12일 밤부터 13일 낮까지 전 성은 구름이 많고 백성, 송원, 장춘, 사평, 료원, 통화에는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소나기가 내린다.
11일, 중동부에는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소나기가 내리고 13~15일 중서부 지역에 큰비가 내리며 국부 지역에 폭우가 내린다. 그외 지역에는 적은 비에서 중우가 내린다. 16~17일 연변 지역에 중우가 내리고 기타 지역에는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한다.
기온은 11~12일 중서부 지역은 30℃ 이상의 고온 날씨가 있고 13일부터 기온이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도시석산/길림신문 편역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