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감찰부문 큰 액수 음식령수증 조사하기로
최근, 중공중앙판공실, 국무원판공실에서는 “절약을 제창하고 식품랑비를 반대할데 관한 의견”을 발부했다. 의견은 공무접대, 공금소비, 구내식당 등과 관련해 아래와 같은 구체적인 요구를 제기했다.
공무접대와 관련
각급 당정정기관﹑국유기업사업단위들은 국내 공무접대﹑회의﹑양성 등 공무활동에서 간이음식 혹은 표준화음식을 제공해야 하며 부페형식을 취해야 한다. 또한 당정기관에서 기업, 사업단위에게 공무활동 음식비용을 떠넘기거나 회의, 양성 등 명의로 연회를 베풀고 떠벌려 대접하는것을 엄금한다.
공금소비와 관련
감찰부문은 정보화수단으로 음식기업, 호텔식당 등에 대해 은밀히 조사하며 액수가 큰 음식령수증을 조사해 공금으로 랑비하는 문제를 엄하게 다스린다. 세무부문은 음식기업이 령수증을 음식이 아닌 다른 비용으로 떼는 위법행위를 조사함으로써 음식기업이 큰 액수의 음식비용을 작은 액수의 령수증으로 나누는 행위를 엄금한다.
구내식당과 관련
전문인원을 파견해 구내식당을 순찰,검사하고 랑비행위에 대해 비판,교양하며 음식페기물을 함부로 버리는 행위를 엄금한다.
음식기업과 관련
음식기업은 최저 소비액을 정하지 않고 대중요리를 개발해야 하며 관광부문는 성급호텔 품질등급 평가기준중에서 랑비를 반대할데 관한 요구를 강화하고 감독﹑관리﹑검사를 강화해야 한다.
량식류통과 관련
량식 생산, 수매, 저장, 운수, 가공, 소비 등 고리에 대한 관리를 강화함으로써 랑비를 효과적으로 감소해야 한다. 량식부문 량식저장공급안전보장공사를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농호들이 과학적으로 량식을 저장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교통운수부문은 량식운수관리를 강화하면서 운수기업들이 표준에 도달하지 않은 량식은 싣지 못하도록 요구해야 한다. 발전개혁, 재정부문은 량식운수시설에 대한 개조를 일층 지지하고 가공조건을 개선하면서 식품가공의 새기술, 새공예, 새설비를 적극 보급해야 한다.
불량풍조와 관련
량식 절약과 관련해 법률을 제정하고 합리하고 건잔한 음식문화를 적극 고양하며 음식랑비를 반대하는것을 전 사회 자각적인 행위로 되게 해야 한다. 또한 식품랑비사업 법제화진척을 다그치고 량식법 립법진척을 가속화해야 한다.
신화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