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나라와 비할 때 중국 청소년들의 체질이 뚜렷하게 낮다. 지나온 25년간 한국 청소년들의 페활량, 운동능력 등 체질지표가 줄곧 상승세를 보이고있고 일분청소년들의 체질도 2차대전후에 줄곧 상승하고있다. 25년 사이 일본 청소년들의 평균 키가 10여센치메터 컸다. 일본에 비할 때 우리 나라 청소년들의 과체중, 근시률이 대폭 상승하고 운동능력이 대폭 하강했다.
얼마전에 항주의 한 소학교에서 운동회를 열었는데 1시간 사이에 약 20명 학생이 졸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전국인대 대표이며 특급교원인 오정헌이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25년 사이 중국청소년들의 체질이 련속 하강세를 보이고있고 력량, 속도, 폭발력, 지구력 등 신체자질이 전면 내려갔다. 중국남성들의 평균 키는 세계 32위, 일본, 한국의 뒤자리를 차지했다. 7세에서 17세 중국남성의 평균 키는 같은 년령대의 일본보다 2.54센치메터 작다.
한국: 엄마들이 들고있는 육아수책
한국병원에서는 출산부에게 영유아생장발육에 관련한 지식을 지도할뿐만아니라 출원할 때 영양과, 골과, 운동의학과와 아동심리 등 학과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집필한 수책을 준다. 수책에는 키크기와 관련한 많은 내용들이 있다. 례하면 정확한 자세, 방에 쪼그리고앉아 놀지 말고 될수 있는 한 의자에 앉는 습관을 키우며 몸에 딱 붙는 옷을 입지 말고 경사진 곳에 가 오르내리기 하며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혈을 눌러주고 매일 웃기 등이 기록돼 있다.
싱가포르: 1주일에 체육수업시간 3시간
싱가포르는 1주일에 체육수업시간이 3시간이다. 유치원에서는 매일 반드시 2시간 실외활동을 해야 하고 비오나 바람이 부나 반드시 지켜야 한다. 정상적인 체육수업외 여러가지 취미소조를 무어 학과를 마친후에 2시간 동안 활동한후 집에 간다.
일본: 아침식사메뉴 물고기가 꼭 들어있다
일본인의 키크는 속도가 빠른 주요 원인은 영양균형을 중시한데 있다. 유치원부터 초중까지 《수업간휴식 우유》를 보급했고 매일 인당 선식섭취량이 적어도 30가지여야 한다고 주부들에게 알려준다.
일본의 가정들에서는 아침식사메뉴에 거의 대구(银鳕鱼)메뉴가 들어있다. 대구에는 구단백, 백단백과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는데 그 비례가 어린이생장발육에 수요되는 량과 비슷하기때문이라 한다.
사천 도강언의 유아리교원은 《안전사고때문에 학교에서는 상자넘기, 철봉 등 위험성이 있는 체육종목교수를 하지 않거니와 상응한 체육시설을 철거했다. 현재 체육교원이 부족하고 년령구조가 불합리한 문제들이 있어 체육수업, 과외체육활동 진행상황이 락관적이 못된다.》고 하면서 가정에서는 또 공부만 중시하다보니 체육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가 점점 떨어져 신체소질이 내려가고있다. 게다가 고열량, 고지방 식품을 먹는 바람에 통통한 몸집의 어린이들이 많아지고있다고 분석했다.
하남 남양원운그룹 호일운회장은 《아이들더러 한가지 이상 체육종목을 즐기도록 하며 유산소운동이 골격발육에 좋기때문에 산에, 들에 가서 많이 놀게 해야 한다. 학교에서는 숙제부담을 줄여주고 많이 놀고 많이 잠을 자도록 해야 한다.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 교육도 시켜야 한다. 한겨울에 밖에 나가 단련하고 삼복철에 실외운동을 하는 등 역경훈련을 시키는것도 좋다. 청소년들의 체육경기를 많이 조직해 체육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건의했다.
신화사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