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인력자원사회보장부 호효의 부부장은 2014년 전국 부분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전민 양로보험참가 등록을 시작하고 2015년에 방안과 조치를 완벽화하며 양로보험참가 등록의 시범시행을 전국의 50%좌우 되는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지적했다.
2016년과 2017년에 전국적으로 전면 실시해 확정한 목표임무를 완성한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는 초요사회목표 실현과 결부시켜 지속확대시킨후의 후속안치를 한다.
호효의에 따르면 통일포치에 좇아 기관사업단위 양로보험제도개혁을 추진하는데 사업일군을 양로보험제도 보급범위에 넣는다. 신형농촌양로보험, 도시주민양로보험 제도를 다그쳐 합병하며 많이 납부하면 많이 받고 보험참가시간이 길면 많이 가지는 격려기제를 강화한다.
도시와 농촌 기본의료보험제도 정합을 계속 추진하고 종업원양로보험제도의 다지역 이전접수 정책과 도시와 농촌 주민 기본양로보험의 맞물림 정책을 락착하며 타지역 진료 의료보험결산 정책을 건전히 하고 공상보험업종의 차별료률과 기업류동료률 기제를 완벽히 하며 생육보험정책을 규범화해 모든 용인단위와 종업원들에게 보급한다.
양로보험의 구체적인 목표는 기본양로보험 참가자가 해마다 새로 2000만명 증가하게 해 2017년말까지 9억명이상에 달하게 한다. 기본의료보험에는 중복보험참가자와 루락보험참가자가 병존하는 모순을 중점으로 해결함으로써 사람마다 기본의료보장을 향수하도록 한다. 실업보험, 공상보험, 생육보험 참가자가 2017년말에 이르러 각기 1억 8000만명, 2억 3000만명, 2억명에 이르게 한다.
법률법규와 정책규정 범위에 든 모든 용인단위와 개인은 도시와 농촌 5가지 기본사회보험에 참가한후의 등록을 한다. 기본정보를 심사조사하고 대조한후 전면적이고 완벽하며 정확한 사회보험업무 기초데이터베이스(数据库)를 건립한다. 이로 사람마다 단 하나밖에 없는 사회보험 표시를 만들어 전국인터넷망과 실시간 갱신을 실현한다.
신화넷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