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박오에서 선보인 텐센트(腾讯) 신용조회는 우리나라 인터넷금융의 신용실천이 응용단계에 들어섰음을 의미한다. 우리나라 인터넷 거두기업인 텐센트, 알리(阿里) 등은 사용자에 대해 신용등급을 매기기 시작했다.
중국 네티즌들은 BBS 시대에 이미 인터넷 마일리지, 등급평가규칙 등을 접했다. 하지만 이는 대부분 사이버 공간 신분에 대한 일종의 인정이였으며 흔히는 게임에서 많이 적용되였다. 알리와 텐센트회사가 건립한 인터넷 개인신용조회시스템은 전통금융시대에서 베일에 쌓였던 모든 사람들의 소비신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는 인테넛 금융시대의 새로운 서막으로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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