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중요분야 관건고리개혁서 중대한 성과 취득 요구
4월 26일,《동북지역 등 로공업기지를 전면진흥할데 관한 중공중앙 국무원의 약간한 의견》(아래 의견이라 략칭)을 대외에 공포했다.
《의견》은 2020년에 이르러 동북지역은 중요분야와 관건고리개혁에서 중대한 성과를 거두며 이 토대우에서 10년좌우의 시간을 들여 전면진흥을 실현한다고 제기했다.
근년래 장춘시 도로교통이 큰 변화를 가져왔다. 사진은 근년에 건설한 장춘시의 도시쾌속도로
《의견》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03년에 당중앙, 국무원에서는 동북지역 등 로공업기지 진흥전략을 실시할데 관한 중대한 결책을 내렸다. 10여년래 동북로공업기지진흥에서 뛰여난 성과를 취득, 경제총량이 새로운 단계에 올라서고 구조조정이 착실하게 추진되였으며 국유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중대장비연구와 제조에서 전국의 앞자리에 서게 되였으며 알곡종합생산능력이 뚜렷이 향상되였다. 그러나 목전의 발전에서 보면 시장화정도가 아직 높지 못하고 국유기업의 활력이 부족하며 민영경제발전이 충분하지 못하고 과학기술과 경제발전의 융합이 잘 어울리지 않으며 사상관념에서 채 해방되지 않은 등 문제에 직면하고있다. 이러한 문제는 개혁을 전면심화하는것으로 해결해야 한다.
《의견》은 다음과 같이 썼다. 동북지역은 새 중국 공업의 요람이고 우리 나라의 중요한 공업과 농업기지로서 국가발전의 전반적국면에 중요한 영향을 주고있으며 전국 현대화건설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있다. 동북로공업기지를 전면진흥시킬데 대한 중요성과 긴박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확고부동하게 이 웅대한 사업을 새로운 단계에로 끌어올려야 한다.
《의견》은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20년에 이르러 동북지역의 중요분야와 관건고리개혁에서 중대한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 산업을 중, 고수준에로 끌어올리고 자주혁신과 과학기술연구성과 전화능력을 대폭 향상시키며 신형공업화, 정보화, 도시화, 농업현대화 협동발전의 새로운 구조가 대체적으로 형성되여야 하고 도농주민수입 증대가 경제발전과 동행하며 자원이 고갈되고 산업이 쇠퇴된 지역에서는 전형발전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 이 토대우에서 10년좌우의 시간을 더 들여 동북지역에서 전면진흥을 실현함으로써 전국의 중요한 경제버팀대가 되여야 한다.
《의견》은 체제기제를 보완하고 구조조정을 추진하며 혁신창업을 고무하고 민생 보장과 개선에 진력하는 등 면에서 구체적으로 포치했다. 《의견》은 시장과 완전히 도킹하고 내재적활력이 충만된 신체제와 신기제를 다그쳐 형성하며 전략성 신흥산업과 전통제조업이 나란이 발전하며 현대봉사업과 전통봉사업이 상호 추진하고 정보화와 공업화가 깊이있게 융합된 산업발전의 새로운 구조를 다그쳐 구축하며 혁신을 주로 인솔하고 지지하는 경제체계와 발전모식을 다그쳐 형성해 인민군중들이 더 많은 수확감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의견》은 주체책임을 명확히 하고 정책지지를 강화하며 조직협조를 강화하고 조직락착을 확실하게 틀어쥘데 대해 강조했다.
길림넷/길림신문 역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