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21시 19분, 사천성 아바장족챵족자치주 구채구현에서 7.0급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 인원피해 상황과 구조진전은 어떠한가? 우리는 무엇을 할수 있는가? 이번 지진 관련 질문들을 모두 여기서 알아볼 수 있다.
[질문1: 지진 인원피해 상황은?]
10일 12시까지 지진으로 20명이 사망하고 431명이 상했으며 그중 18명이 중상을 입었다.
[질문2: 지진상황과 구조진전은?]
국가재해감소위원회, 민정부는 9일 새벽, 국가 Ⅲ급 재해구조응급기제를 긴급 가동하고 국가재해감소위원회, 국무원 재해예방구조지휘부는 련합소조를 구성해 재해지역에 달려가 구조를 지휘했으며 국가위생계획출산위원회는 운남, 중경, 섬서 등 성의 국가위생응급대오와 국가급 의료, 방역, 심리 전문가를 파견해 대기하면서 수요에 따라 제때에 구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사천성교통운수부는 교통운수 I급 응급기제를 가동했다.
지진이 발생한 후 무장경찰부대는 밤새 포치를 내리고 구조에 적극 뛰여들었다. 9일 10시까지 무장경찰부대 166명의 관원들이 구조 최전방에서 구조작업을 진행했고 이외 1,200여명 관병, 67대 장비기계가 구조임무를 맡았다. 최전방 구조관병외에 무장경찰 아바지대 100여명의 관병들이 주둔지에서 추가지원준비를 하고 있고 무장경찰 사천성 총지대 300명의 관원, 무장경찰 교통 1팀 3지대 360명의 관병, 무장경찰 수전 3총대 9지대 457명의 관병들이 각각 아바, 성도, 면양 등 지역 주둔지에서 기동 추가지원임무를 맡고 있다.
최전방 기자의 소개에 따르면 현재 현성내 수전통신은 기본상 정상으로 회복되였고 물자보장 면에서 전 현의 모든 일상생활용품이 정상적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슈퍼마켓에서도 상품공급원이 보충되는 상황이다.
[질문3: 재해상황이 확대될 가능성이 존재하는가?]
아바주지진예방재해감소국의 보고에 따르면 이번 지진의 진앙은 아바주 구채구현 장찰진에 위치해있는데 현지 인구밀도는 6명/평방키로메터이며 구채구현 인구밀도는 15명/평방키로메터이다. 전문가들은 지진 발생지역은 근일 여전히 6급 좌우의 여진이 일어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표시했다.
[질문4: 구채구 청산록수가 훼손되였는가?]
9일,사천 아바장족창족자치주당위 선전부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구채구 풍경명승구관리국은 9일부터 관광객을 받지 않는다는 소식을 발부했다.
인터넷에서 구채구풍경구가 페색호로 변했다는 소식과 관련해 사천성수리청은 구채구 분경탄 이상, 화화해 이하에는 페색호가 형성되지 않았고 막혔던 호수는 현재 정상으로 회복되였다고 대답했다.
[질문5: 사천지진과 신강지진 관련 있는가?]
국가지진대망쎈터의 측정에 따르면 북경시간 2017년 8월 9일 7시 27분, 신강 볼탈라주 정하현 부근(북위 44.27도, 동경 82.89도)에서 6.6급의 지진이 발생, 진원깊이가 11km에 달했다.
중국지진대망쎈터 지진예보부 주임 장해곤은 매체 취재를 받을 때 지질구조로 따지면 사천지진과 신강지진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질문6: 우리 일반인들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공청단사천성위원회는 리성적인 구조를 하고 맹목적으로 재해구역에 가지 말아야 한다는 제의했다.
구채구재해구의 광범한 당원군중들은 현재 구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공청단사천성위원회는 자원봉사자들과 사회조직 인원들이 전문적이고 리성적이며 질서 있게 구조작업에 뛰여들고 현지 정부 및 관련 부문과 련계를 취하기전에 맹목적으로 재해구에 가지 않으며 구조통로를 남겨줄 것을 호소했다.
이밖에 공청단사천성위원회는 사천성 사회조직과 자원봉사자 조률쎈터를 조직하고 구채구에 사업소를 세워 자원봉사자와 사회조직 인원들의 질서 있는 참여를 도와줄 예정이다.
인민넷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