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4일, 18기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는 “사업작풍을 개진하고 대중과 밀접하게 련계할데 관한 중공중앙의 8가지 규정”을 채택했다.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것이 이때로부터 시작되고 당내 고질을 씻어내고 큰 힘들여 작풍을 전변시키는 전역이 이때로부터 시작되였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솔선수범하고 몸소 실천하면서 “진지함을 말하는” 정신으로, “책임감이 있는”행동으로 무쇠를 잡아 흔적을 남기고 돌을 디뎌 자국을 남기는 결심과 의력으로 끊임없이 중앙 8가지 규정정신을 락착하고 쉼없이 “네가지 기풍”을 시정하고 기울어진 대세를 만회하며 작풍건설 력사의 새로운 장을 시작했다. 5년래, 8가지 규정은 중국을 개변시켰고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력사진척에서 짙은 한획을 그어나갔다.
당의 18차 대회 이래,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에서는 중앙 8가지 규정정신을 락착하고 “네가지 기풍”을 시정하는것을 중요한 정치임무로 삼고 규률집행문책감독에 초점을 맞추고 사상인식을 통일시키는데로부터 표면상의 문제를 해결하는데로, 심입심화하는데로, 다시 지엽적인것과 근본적인것을 함께 다시리는데로 점차 지속적으로 깊이 추진했다. 구체적인 문제를 틀어쥐는데로부터 점차 넓혀가고 뻗어나갔다. 당정기관을 틀어쥐는데로부터 우에서 아래로 기업, 사업단위와 기층에로 넓혀가고 뻗어나갔다. 중요한 절점을 틀어쥐는데로부터 한개 절점, 한개 절점에 모를 박고 해를 거듭하며 굳건히 지켜나갔다. 견지하면서 심화시켰고 심화시키는 과정에서 견지하면서 계속하여 기풍을 바르게 하고 고압태세를 유지하여 작풍건설이 끊임없이 심화되게 했다.
지난 5년간의 사업을 되돌아보면 아래와 같은 방법과 경험이 있다.
1) 우에서 아래를 이끌고, 자신을 먼저 바르게 하며, 한급이 다른 한급에게 본보기를 보이고, 층층이 책임을 다지고, 단계별로 잘 맞물리게 하고 동시에 함께 틀어쥐고 관리하는 사업구도를 형성시켰다.
2) 리상신념을 확고히 하고 교육인도를 두드러지게 하며 중앙 8가지 규정 정신을 락착하는 사상인식과 사상자각을 제고시켜 점차적으로 사회적인 기풍으로 되게 추동했다.
3) 문제인도를 견지하고 구체적인 문제로부터 틀어쥐고 문제를 하나하나씩 해결하고 부정기풍을 힘껏 막아냈다.
4) 예의주식하고 조금도 양보하지 않으며 감독의 그물을 빽빽하게 짜고 여러가지 형식의 감독검사를 전개했다.
5) 계속하여 힘을 내고 압력을 넣어 잘못이 있으면 책임을 추궁하고 실명제공개통보를 강경하게 집행하여 강대한 위압감을 형성시켰다.
6) 지엽적인것과 근본적인것을 함께 다스리는것을 견지하고 규정규칙을 계속하여 명확히 하고 엄하게 단속하고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제도의 울타리를 단단히 묶고 빽빽하게 짰다.7) 견지하는 과정에서 심화시키고 심화시키는 과정에서 견지하며 적극적으로 탐색을 실천하고 층층이 깊이 추진하며 사업을 부단히 심화하고 넓혀갔다.
/인민넷 조문판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