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초부터 국가 여러 부문들에서는 사업회의를 소집하고 일련의 정책들을 내놓았다. 이런 정책은 우리의 수입과 가옥구매, 자동차구매에 어떤 영향을 줄가?
돈
—최저로임 표준 조절빈도와 조절폭을 안전하게 진행
전국 인력자원사회보장 사업회의에서는 로임수입 분배제도 개혁을 안정적이고 신중하게 추진한다고 제기했다. 2018년에 국유기업 책임자 로임제도개혁을 심화하고 로임분배 차별화개혁 시범을 안전하고 타당하게 진행하며 최저로임 표준의 조절빈도와 조절폭을 안전하고 신중하게 틀어쥔다.
중국로동학회 부회장 소해남은 최저로임 표준의 상향조절은 저수입로임 로동자 및 봉양인구의 기본생활에 대한 보장이고 개선으로서 매우 중요하다. 한편 기타 일터 로임수준, 연장작업 로임계산기수 등의 상향조절도 이끌수 있다고 분석했다.
—공무원 분류개혁과 사업단위 개혁 효과적으로 련결
부동한 직업군체 특점의 로임수입 분배정책을 보완하고 구현하는 것을 핵심으로 제도설계를 강화하고 공무원 분류개혁과 사업단위 개혁을 효과적으로 련결시키며 공동 추진하는데 관심을 두고 있다.
공립병원 로임제도개혁 시점을 확대하고 공무원과 기업 상당 인원들의 로임조사 비교제도를 연구, 건립한다.
집
—최초 가옥구매 만족, 가옥개선 지지
전국 주택도농건설사업회의에 따르면 2018년 각류 수요에 따라 차별화 조절통제 정책을 실행한다. 최초 가옥구매를 만족시키고 가옥개선 수요를 지지하며 부동산투기를 억제한다.
최초 가옥구매와 2차 가옥구매에 대한 인정, 일반 주택과 비일반주택에 대한 획분 등 면의 정책성 소폭조절을 배제하지 않는다.
—주택공적금 대출 더 쉽게
주택공적금은 종업원들의 가옥구매 부담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수 있다. 추산에 따르면 100만원 되고 기한이 20년 되는 주택공적금 개인주택대출은 상업은행 개인주택 대출보다 20만원이상의 리식을 절약할 수 있다.
부동산개발기업에서 주택판매가를 높이거나 가격할인을 감소하는 등 방식으로 주택공적금 대출에 의거한 가옥구매를 제한하거나 방해하며 거절하지 못하게 한다.
차
—3년간 신에너지자동차 차량구매세 면제
2018년 1월 1일부터 배기량이 1.6리터이하 되는 차량을 구매할 경우 세률징수 차량구매세를 2017년에는 7.5% 감소해 주었는데 올해는 10% 감소해 준다.
또한 신에너지차량을 구매할 경우 2018년 1월 1일부터 2020년12월 31일까지 차량구매세를 면제해 준다.
—고속도로 시간대 차별화수금 시범 진행
올해에 고속도로 시간대 차별화수금 시범범위를 확대하고 교통운수 분야의 각 류형의 벌금, 검사와 기업과 관련된 수금 정리성과를 공고히 한다.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