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넷 조문판: 13일 오후, 북경교통대학, 북경과학기술대학, 북경우전대학, 북경림업대학, 북경화공대학 5개 대학교는 련합기자회견을 개최해 북경 신입생모집 관련 정보를 공포했다. 올해 이 5개 학교는 총 107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게 되는데 ‘문턱없는 전공 교체’, ‘새로운 전공 개설’이 학생모집정책의 포인트로 되였다.
북경교통대학
정보공학 학과와 인터넷과 뉴미디어 학과 새로 개설
올해 북경교통대학 본과생 모집 총규모는 4200명으로 그중 북경에서 183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북경교통대학 학생모집취업처 부처장 류동평의 소개에 의햐면 올해 이 학교는 북경교통대학, 북경교통대학(중외합작학과), 북경교통대학(위해분교) 3개 단위에서 학생을 모집하게 되고 각 모집단위는 일반류형의 학과, 본부 중외합작학과 및 위해분교 중외합작학과가 있다고 소개했다.
그중 전자정보류(통신과 제어)에는 정보공학학과를 새로 개설했고 문과실험반(언어와 미디어)(영어, 스페인어, 뽀르뚜갈어, 미디어학 포함)은 외국언어문학류(영어, 스페인어, 뽀르뚜갈어)와 신문방송학(미디어학, 인터넷과 뉴미디어)으로 나뉘였으며 인터넷과 뉴미디어 학과를 새로 개설했다. 위해분교는 모집인수를 200명 증가했다. 위해분교는 7개 학과에서 학생을 모집하고 북경교통대학(위해분교)에 따라 모집하는데 모두 중외합작학과들이다.
북경화공대학
데터과학과 빅데터기술학과 새로 개설
2018년 북경화공대학 학생모집 계획은 총3850명으로 북경에서 145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게 된다. 북경에서 우세학과 모집계획의 토대우에서 각 류형의 실험반 모집계획은 계획 모집수의 15%를 초과한다.
학생모집사무실 주임 허해군의 소개에 따르면 2018년부터 학교는 본과생 모집에서 학부 학원형태 학생모집 개혁을 전문 추진했다고 한다. 올해 본과생 모집은 총 14개 학원(35개 학과) 및 13개 단독 학과가 포함된다고 한다. 또한 올해 새로 개설한 ‘테터과학과 빅테터기술’ 학과는 후덕방공정사학원(侯德榜工程师学院)에서 수업하고 전공을 분류할 때 경제관리학원 ‘테터과학과 빅데터기술(데터분석과 상거래스마트)’과 정보학원 ‘데터과학과 빅데터기술(인공스마트)’를 선택할 수 있다.
북경림업대학
두가지 새로운 학과 개설해 ‘아름다운 중국 건설’에 힘 실어
2018년 북경림업대학 전국 학생모집수는 3400명이고 북경에서 2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야생동물과 자연보호구관리(삼림강양방향)’, ‘림산화공 (생물질 에너지원 과학과 공정방향)’ 두가지 학과방향을 새로 개설한다. 이 두 전공은 모두 ‘아름다운 중국 건설’을 위해 개설한 것으로 정밀 가난구제와 오염방지 2대 공격전을 겨냥한 것이다.
학생모집취업처 처장 모림의 소개에 따르면 북경림업대학은 올해 신흥 인기학과에 대해 독립설치를 진행했고 컴퓨터 과학과 기술(사물인터넷방향)학과를 사물인터넷공정 학과로 설치했고 독립설치한 후의 학과는 컴퓨터, 전자정보, 통신공정 등 여러개 전공의 교차령역 양성을 더욱 중시하게 되며 학생들을 여러개 스마트감지기술을 장악한 사물인터넷업종의 전문인재로 양성한다. 학교는 문턱없는 전공 교체 제도를 실시하고 학생은 2번째 학기 초에 학교 범위내에서 전공교체를 신청할 수 있으며 4번째 학기 초에는 학과전공 범위에서 전공교체를 신청할 수 있다. 예술류 전공의 학생은 예술류 학과내에서 전공교체를 신청할 수 있다.
북경과학기술대학
전공교체 인수 제한 없어
2018년 북경과학기술대학은 학원 학부형태 학생모집 개혁을 온전하게 추진하고 있고 전국 25개 학과중 14개 큰 학부 즉 재료과학과 공정, 공상관리류, 경제와 무역류 등 학부는 전국에서 3450명을 모집할 예정이고 북경에서 19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북경과학기술대학 학생모집사무실 주임 왕점규의 소개에 따르면 학원 학부형태의 학생모집 개혁강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정황하에서 학교는 여전히 전공교체에서 느슨한 정책을 견지하면서 문턱을 없애고 수험생들에게 더욱 많은 선택권을 제공했다고 한다. 사전에 특별히 약속한 수험생(외국어 보증추천 학생)을 제외하고 기타 본과생은 모두 대학 1학년 학기 말과 대학 2학년 학기 말에 전공교체 신청을 제출할 수 있다.
북경우전대학
인기학과 북경 학생모집 비률 비교적 높아
북경우전대학 학생모집 총계획은 3680명으로 북경에서 29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와 동등한바 그중 일반 리과전공에서 191명을 모집하고 중외합작학교 전공은 85명을 모집하며 문과전공은 9명 모집, 예술류 전공은 5명을 모집한다.
북경우전대학 학생모집사무실 주임 등초위의 소개에 따르면 올해 통신공학(쌍일류 실험반), 전자정보류, 계산기류 등 8개 학부와 소프트웨어, 정보안전 등 17개 전공은 학원 학부형태 모집을 진행하고 대부분은 문턱없는 전공 교체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