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일 스페인 왕국에 대한 국빈방문에 즈음해 습근평(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스페인 ABC지에 "신시대로 성큼성큼 매진하고 제휴해 새로운 휘황을 창조하자"란 제하의 서명글을 발표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서명글에서 펠리페 6세 국왕의 초청으로 아름답고 부유한 스페인왕국을 방문해 이번 유럽과 라틴미주 방문을 시작하고 주요 20개국 부에노스아이레스 정상회의에 참석하게 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중화인민공화국은 1973년에 스페인왕국과 외교관계를 맺었다면서 지난 45년간 양국은 국제 풍운변화의 시련을 이겨내고 시종 상호 존중하고 평등하게 대하고 호혜 협력하면서 양자관계의 건강하고 안정한 발전을 추동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지난 45년은 상호 신뢰가 계속 심화된 45년, 협력이 계속 밀접해진 45년, 문화가 계속 융합된 45년이였다고 강조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올해는 중국이 개혁개방을 실시한지 40주년이 되는 해이자 스페인이 헌법 개혁을 실시한지 40주년이 되는 해라면서 중국과 스페인이 새로운 시대에 협력을 강화하고 시대적 과제를 함께 해결하며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것은 역사가 부여한 새로운 책임이라고 피력했습니다. 그는 이번 스페인 방문을 통해 양자 우의를 공동으로 전승하고 호혜 협력을 심화해 양국관계의 보다 밝고 빛나는 미래를 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원대한 포부가 있어야 진보할 수 있고 장원한 안목이 있어야 발전할 수 있다"고 한 스페인 사상가 가세트의 말을 인용하면서 중국측은 스페인측과 함께 기회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도전에 맞서 중국과 스페인관계의 새로운 장을 펼쳐가고 양국 인민의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국제방송
파일 [ 2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