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두달 지나면 음력설이다. 따라서 기차표사기가 사람들의 걱정거리로 되고 있다. 중국철도려객표 판매와 예약 시스템을 연구개발한 기술 선두주자 단행화에 따르면 그와 연구팀은 ‘후보매표(候补购票)’기능을 연구개발, 2019년 음력설 운수기간에 사용에 들어가게 된다. 그때가서 ‘매표쟁탈전’이 다소 완화될 것이다고 했다.
예금지불하면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매표 가능
단행화는 “2019년 음력설기간에 려객이 사려는 차표가 다 팔렸을 경우 12306플랫폼에 사려는 출행 정보를 등록해 놓고 표값을 입금해 놓으면 물리는 표, 남은 표가 있으면 12306시스템이 자동으로 표를 사 놓는다. 매표속도나 성공률이 ‘예매쟁탈전소프트웨어(抢票软件)’보다 앞선다. ”고 해석했다.
저녁 23시 후에도 매표 가능
사람들의 의문을 자아내는 12306시스템이 23시 후에 기차표를 사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단행화는 “막대한 매표량과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의 ‘예매쟁탈전’ 방식에 대비하여 지어 악의적인 공격에 대비한 서버의 압력이 매우 크다. 때문에 23시후에 최적화하고 시스템을 승급시켜야 한다. 또한 밤새에 낮에 산생한 데이터를 기타 서버에 옮겨야 하는데 이 과정에 표를 팔지 못하고 있다. ”고 해석했다.
그러나 철도부문에서는 기술수단을 통해 23시후 표를 살 수 없는 제한을 최소시킬 예산이다고 밝혔다.
‘예매쟁탈전소프트웨어(抢票软件)’신중하게 사용해야
몇년 사이 제3측 소프트웨어에서 ‘예매쟁탈전’ 도구를 출시했는데 일부는 APP를 통한 ‘예약’기능을 개통했다. 즉 이틀전에 차표를 예약해 놓고 미리 표값을 지불해 놓으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표를 사주는 것이다. ‘가속세트기차표(加速套餐)’, ‘급속기차표쟁탈전(极速抢票)’ 등은 비록 어떤 때는 표를 살수 있지만 여러가지 기차표쟁탈도구를 사용하고 돈도 더 많이 지불하고도 여전히 표를 사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매체에서 초보적으로 통계한 결과 2018년 음력설기간에 적어도 58개 플랫트홈에서 ‘기차표쟁탈소프트웨어’를 출시해 유상봉사를 했다.
12306는 줄곧 공식사이트, 공식려객봉사열선 등 경로를 통해 려객들에게 건의해 왔다. 즉 제3자측 사이트를 통한 대리구매와 제3자측 휴대폰클라이언트(客户端) 통한 기차표 구매를 하지 말아야 한다. 대리측에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기에 표를 물릴수 없고 출행 변경을 할수 없게 되여 출행에 영향을 준다.
길림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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