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데이터로 보는 올해 가전 소비 뉴트렌드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11월29일 09시31분    조회:169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로봇 스캔이 일상생활의 기준으로 자리잡고,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전등과 TV는 신기한 축에도 못 든다. 양문형 냉장고와 화장품 냉장고 등 냉장고의 기능성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소형 가전의 '능력'이 대형 가전제품에 뒤지지 않으며, 대부분이 '베스트셀러'로 등극하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대대적인 데이마케팅에 열을 올린 올해 '6·18', '8·18', 국경절, '솽11' 등 소비 '데이'에서 볼 때 새로운 가전 소비 추세가 형성되고 있다. 광다증권이 발표한 보고서에서 지난 '솽11' 중 대형 가전기업과 소규모 가전업체들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적지 않은 매출을 올렸다. 여러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소도시(小鎮·3-5선 도시) 청년의 구매력이 분출되고, 품질 소비 니즈가 폭증하면서 가전 소비를 견인하는 구조성 최적화 추세가 드러났다.

 

 

(자료 사진)

  소도시 청년 트렌드 추구

  쑤닝(蘇寧) 빅데이터에서 '솽11' 기간 쑤닝의 벽걸이가스보일러 난방 설비와 고효율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등 고단가 제품 매출이 또 다시 폭발형 성장을 기록했고, 일부 주문은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무려 763% 폭증하기도 했다. “이런 소비 피크는 니즈가 전반적으로 상승한 데서 비롯된다”고 왕쥔제(王俊傑) 쑤닝 리테일기술연구원 원장은 말했다.

  올해 1월-9월까지 쑤닝 리테일 클라우드 중고가 제품 매출의 평균 증가율은 256%에 달했다. 레이저TV, 다문형 냉장고, 초고속 블렌더, 식기세척기 등은 기본 3배 이상의 증가율을 유지했다. 로봇청소기와 인공지능형 스피커 등도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으며, 증가율은 동종 저가 제품 증가율을 훨씬 웃돌았다. 이런 '뉴 트렌드' 가전의 수요 증가에 3·4선 도시가 적잖이 기여했다.

  동일한 상황이 다른 플랫폼에서도 나타났다. 올해 ‘솽11’ 징둥 신규 이용자 중 70% 이상이 3·4선 이하 도시 이용자였다. 타오바오 쥐화쏸(聚划算)의 데이터에서 메이링(美菱), 룽성(容聲), 하이얼(海爾) 등의 가전 베스트셀러 제품 주문의 60%가 3선 이하 및 현·진, 농촌 지역의 시장에서 발생했고, 소도시 청년이 아이폰 휴대폰의 절반 이상을 싹쓸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핀둬둬 가전 카테고리 책임자는 올해 집중 판매한 에어컨의 대부분이 국산 유명 브랜드이며, 1·2선 도시의 에어컨 교체 수요 외에 3선 이하 시장이 핀둬둬의 올해 에어컨 매출에 70% 이상을 기여했고, 소비자 중 약50%가 90년대 이후 출생자였다고 소개했다.

  왕 원장은 80, 90년대 이후에 출생한 소도시 청년 그룹이 굴기함에 따라 그들이 외지에 나가 일을 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파악하는 정보가 갈수록 전면화, 첨단화 되면서 품질 소비에 대한 니즈가 명확히 상승했고, 스마트, 건강이 저선 시장 가전 소비의 새로운 특징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산 제품 '인기'

  신제커우(新街口)는 난징시의 상업 중심이다. ‘솽11’ 기간 난징 신제커우에 있는 백화점, Central Bazaar, Deji Plaza 등의 쇼핑센터에서 대량의 중국산 브랜드가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를 점령했다.

  “소비자들의 소비 습관이 서서히 변하고 있다.” 쉬중(徐仲) 쑤닝 난징총괄매니저는 예전의 소비자들은 수입 브랜드가 더 좋고, 기능이 더 완벽하다고 생각했지만 요즘 많은 국산 과학기술 인기 제품이 업그레이드 및 교체되는 되는 속도가 더 빨라지고, 중국 소비자의 니즈에 더 가까이 다가가면서 시장의 인기 상품으로 등극하고 있다고 말했다.

  쑤닝 빅데이터에서 올해 국경절 기간 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현저히 상승했다. 중국산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 대비 16.2% 증가해 수입 브랜드 매출 상승의 4배를 기록했다. 대형 가전과 소형 가전, 스마트 디지털 국산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38.5%, 25.6%, 15.2% 늘었다.

  티몰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솽11’ 스마트홈 및 5G 휴대폰의 견인 영향으로 개장 10여분 만에 휴대폰, 가전이 지난해 첫 1시간 매출 기록을 깼다. 1시간 내에 메이디(美的), 하이얼, 거리(格力), 화웨이, 샤오미 등 25개 소비 전자 브랜드가 억대 매출 기록을 세웠다. 억대 매출을 돌파한 브랜드 중 중국산 브랜드의 점유율은 약80% 였다.

 

 

12일 0시 정각의 종소리와 함께, 24시간 작동된 2019년 T-mall '솽11' 실시간 거래액 모니터링 데이터가 전년 동기대비 25.7% 증가한 인민폐 2,684억 위안에 멈춰졌다.

  귀요미 가전 '핫'

  소녀감성 충만 미용기기, 귀여운 모양의 블루투스 스피커……업체들의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신세대 소비 그룹은 엣지있고 창의적인 소형 가전을 사길 원한다.

  현재 동영상 홍보 판매의 새로운 모델을 통해 외형이 둥그스름 귀엽고, 색상 매치가 다양하며, 부피가 작고 귀여운 '귀요미' 가전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티몰 데이터에서 올해 '솽11'에 SKG 경추안마기가 15분 만에 1만대나 팔렸다. 티몰 '솽11'에 처음 참가한 스마트 로봇 브랜드 알파에그(Alpha Egg)가 9분 만에 매출 100만 위안을 돌파했다. 샌드위치 조식 조리 기구 브랜드 타오성(濤聲)이 1분 만에 지난해 하루 매출을 상회하는 기록을 세웠다.

  신화사/흑룡강신문 편역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68
  •   광주 11월 26일발 신화통신: ‘2019중국 행복감이 가장 높은 도시’ 조사결과가 25일 광주에서 발표되였고 성도 등 10개 지급(이상) 도시, 불산시 남해구 등 10개 현급 도시(구)가 당선되였다.  올해 행복감도시 조사활동은 ‘장려한 70년•행복한 새 시대’를 주제로 했고 3개월 동안...
  • 2019-11-28
  • 21일 인사부에서 료해한 데 의하면 중국 취업양성기술지도쎈터는 102개 지정측량도시공공취업서비스기구 인력자원시장 를 공개했다. 이는 전국차원에서 인력자원시장에서 인력부족직업 순위를 처음 공개한 것이다. 순위에 따르면 경영원, 수납원, 음식서비스원, 보안원, 청결원, 상품영업원, 가정서비스원, 선반공, 용접공...
  • 2019-11-25
  • 11월 21일 , 국무원 판공청은 2020년 부분적 명절 휴일배치시간표를 발표했다.    양력설:  2020년 1월 1일 휴식, 총 1일.   음력설: 1월 24일부터 30일까지 휴식, 총 7일. 1월 19일(일요일), 2월 1일(토요일) 출근.   청명절: 4월4일부터 6일까지 휴식, 총 3일.   로동절: 5월 1일부터 5일...
  • 2019-11-22
  • 중국경제의 ‘3분기 보고’를 열어보면 한조의 수치들이 이목을 끈다. 전 3분기 전국 주민 일인당 가처분소득은 2만 2882원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8.8% 명의성장했고 가격요소를 공제하면 실제성장이 6.1%에 달했다. 올해이래, 평온하게 성장하는 주민수입은 로백성들의 지갑이 점점 불룩해지게 하고 아름다운 생활...
  • 2019-11-21
  • 경제수치에 대한 변증법적 분석⑤ 올해도 풍년이 들었다! 중국경제 ‘1, 2, 3분기 보고’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전국의 하곡과 올벼의 생산량은 동기 대비 60만 6,000톤 증가했다고 한다. 현재 추곡 수확은 막바지 작업에 접어들었으며 전국의 량식풍작은 이미 정해진 국면이고 년간 식량 총생산량이 1조 3,000억...
  • 2019-11-19
  • ‘쌍11’쇼핑축제는 올해로 11년간 개최되였다. 이 기간 소비의 경제성장에 대한 공헌률은 76.2%에 달했고 소비는 련속 5년간 중국 경제성장의 제1 동력으로 되였다. 11월 11일은 달력에서 한개 날자에 불과하지만 형상적으로 표현하면 하나의 부호이다. 이 부호를 통해 우리는 11년간 지속 왕성한 중국 소비수준...
  • 2019-11-14
  • 길림성술문화박물관 67개 계렬, 6천병에 달하는 소주 소장해 기네스북에 올라     물과 곡물이 만나 손을 꼭 잡고 오랜 기다림 끝에 빚어진 옥액경장, 술은 천시와 지리, 인화의 걸작이다. 술은 또 생활과 기억의 기록이다. 술하면 떠오르는 두 명인이 있으니 바로 시선 리백과 방랑시인 김삿갓이다. 리백은...
  • 2019-11-13
  •   상해 11월 10일발 인민넷소식: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가 11월10일, 6일 동안의 일정을 마치고 원만히 막을 내렸다. 181개 나라와 지역, 국제기구가 제2회 수입박람회에 참가했으며 3800여개 기업이 기업전시에 참가하고 50여만명의 해내외 전문 구매상들이 박람회를 방문했으며 전람면적은 36만 평방메터에 달하...
  • 2019-11-12
  • 20만개 브랜드 참여 중국 저장성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의 프레스룸 화면에 ‘11·11(쌍십일) 쇼핑 축제’가 11일 오전 0시에 시작되고 나서 1분 36초 만에 거래액이 100억 위안을 넘어섰다는 내용이 표시되고 있다./항저우=AFP연합뉴스 [서울경제] 11일 오전 0시를 기해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 이벤트인 알...
  • 2019-11-11
  • 14개월간 서비스를 중단한 띠띠순풍차는 6일, 이번달 20일 운영회복을 선포했는데 시운영기간 플랫폼은 신용불량자 조사기제를 도입해 진일보 사용자 진입허가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한다.  띠띠 순풍차 당일 발부한 시운영방안에 근거하면 11월 20일부터 할빈, 태원, 석가장, 상주, 심양, 북경, 남통 7개 도시에서 순...
  • 2019-11-08
‹처음  이전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