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데이터로 보는 올해 가전 소비 뉴트렌드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11월29일 09시31분    조회:1705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로봇 스캔이 일상생활의 기준으로 자리잡고,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전등과 TV는 신기한 축에도 못 든다. 양문형 냉장고와 화장품 냉장고 등 냉장고의 기능성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소형 가전의 '능력'이 대형 가전제품에 뒤지지 않으며, 대부분이 '베스트셀러'로 등극하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대대적인 데이마케팅에 열을 올린 올해 '6·18', '8·18', 국경절, '솽11' 등 소비 '데이'에서 볼 때 새로운 가전 소비 추세가 형성되고 있다. 광다증권이 발표한 보고서에서 지난 '솽11' 중 대형 가전기업과 소규모 가전업체들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적지 않은 매출을 올렸다. 여러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소도시(小鎮·3-5선 도시) 청년의 구매력이 분출되고, 품질 소비 니즈가 폭증하면서 가전 소비를 견인하는 구조성 최적화 추세가 드러났다.

 

 

(자료 사진)

  소도시 청년 트렌드 추구

  쑤닝(蘇寧) 빅데이터에서 '솽11' 기간 쑤닝의 벽걸이가스보일러 난방 설비와 고효율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등 고단가 제품 매출이 또 다시 폭발형 성장을 기록했고, 일부 주문은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무려 763% 폭증하기도 했다. “이런 소비 피크는 니즈가 전반적으로 상승한 데서 비롯된다”고 왕쥔제(王俊傑) 쑤닝 리테일기술연구원 원장은 말했다.

  올해 1월-9월까지 쑤닝 리테일 클라우드 중고가 제품 매출의 평균 증가율은 256%에 달했다. 레이저TV, 다문형 냉장고, 초고속 블렌더, 식기세척기 등은 기본 3배 이상의 증가율을 유지했다. 로봇청소기와 인공지능형 스피커 등도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으며, 증가율은 동종 저가 제품 증가율을 훨씬 웃돌았다. 이런 '뉴 트렌드' 가전의 수요 증가에 3·4선 도시가 적잖이 기여했다.

  동일한 상황이 다른 플랫폼에서도 나타났다. 올해 ‘솽11’ 징둥 신규 이용자 중 70% 이상이 3·4선 이하 도시 이용자였다. 타오바오 쥐화쏸(聚划算)의 데이터에서 메이링(美菱), 룽성(容聲), 하이얼(海爾) 등의 가전 베스트셀러 제품 주문의 60%가 3선 이하 및 현·진, 농촌 지역의 시장에서 발생했고, 소도시 청년이 아이폰 휴대폰의 절반 이상을 싹쓸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핀둬둬 가전 카테고리 책임자는 올해 집중 판매한 에어컨의 대부분이 국산 유명 브랜드이며, 1·2선 도시의 에어컨 교체 수요 외에 3선 이하 시장이 핀둬둬의 올해 에어컨 매출에 70% 이상을 기여했고, 소비자 중 약50%가 90년대 이후 출생자였다고 소개했다.

  왕 원장은 80, 90년대 이후에 출생한 소도시 청년 그룹이 굴기함에 따라 그들이 외지에 나가 일을 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파악하는 정보가 갈수록 전면화, 첨단화 되면서 품질 소비에 대한 니즈가 명확히 상승했고, 스마트, 건강이 저선 시장 가전 소비의 새로운 특징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산 제품 '인기'

  신제커우(新街口)는 난징시의 상업 중심이다. ‘솽11’ 기간 난징 신제커우에 있는 백화점, Central Bazaar, Deji Plaza 등의 쇼핑센터에서 대량의 중국산 브랜드가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를 점령했다.

  “소비자들의 소비 습관이 서서히 변하고 있다.” 쉬중(徐仲) 쑤닝 난징총괄매니저는 예전의 소비자들은 수입 브랜드가 더 좋고, 기능이 더 완벽하다고 생각했지만 요즘 많은 국산 과학기술 인기 제품이 업그레이드 및 교체되는 되는 속도가 더 빨라지고, 중국 소비자의 니즈에 더 가까이 다가가면서 시장의 인기 상품으로 등극하고 있다고 말했다.

  쑤닝 빅데이터에서 올해 국경절 기간 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현저히 상승했다. 중국산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 대비 16.2% 증가해 수입 브랜드 매출 상승의 4배를 기록했다. 대형 가전과 소형 가전, 스마트 디지털 국산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38.5%, 25.6%, 15.2% 늘었다.

  티몰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솽11’ 스마트홈 및 5G 휴대폰의 견인 영향으로 개장 10여분 만에 휴대폰, 가전이 지난해 첫 1시간 매출 기록을 깼다. 1시간 내에 메이디(美的), 하이얼, 거리(格力), 화웨이, 샤오미 등 25개 소비 전자 브랜드가 억대 매출 기록을 세웠다. 억대 매출을 돌파한 브랜드 중 중국산 브랜드의 점유율은 약80% 였다.

 

 

12일 0시 정각의 종소리와 함께, 24시간 작동된 2019년 T-mall '솽11' 실시간 거래액 모니터링 데이터가 전년 동기대비 25.7% 증가한 인민폐 2,684억 위안에 멈춰졌다.

  귀요미 가전 '핫'

  소녀감성 충만 미용기기, 귀여운 모양의 블루투스 스피커……업체들의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신세대 소비 그룹은 엣지있고 창의적인 소형 가전을 사길 원한다.

  현재 동영상 홍보 판매의 새로운 모델을 통해 외형이 둥그스름 귀엽고, 색상 매치가 다양하며, 부피가 작고 귀여운 '귀요미' 가전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티몰 데이터에서 올해 '솽11'에 SKG 경추안마기가 15분 만에 1만대나 팔렸다. 티몰 '솽11'에 처음 참가한 스마트 로봇 브랜드 알파에그(Alpha Egg)가 9분 만에 매출 100만 위안을 돌파했다. 샌드위치 조식 조리 기구 브랜드 타오성(濤聲)이 1분 만에 지난해 하루 매출을 상회하는 기록을 세웠다.

  신화사/흑룡강신문 편역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68
  •   중앙기상청 사이트 소식에 의하면 중앙기상청은 7월 29일 6시에 강대류날씨 남색조기경보를 발령했다고 한다. 7월 29일 8시부터 30일 8시까지 료녕 중서부, 하북 동남부, 산동 서부와 북부, 하남 북부, 산서 남부, 사천 동남부 등 지역의 부분적 지역은 8~9급 천둥번개 혹은 우박이 내릴 예정이라고 한다.  이...
  • 2019-07-30
  • 강소성 양주(扬州)를 경유해 단동과 운남성 려강(丽江)을 오가는 로선이 8월에 곧 취항된다.   단동ㅡ양주ㅡ려강 로선은 매일 운행되며 비행시간은 5시간 15분, 소요시간은 6시간 05분이다. 려강ㅡ양주편은 9:00 려강에서 출발하여 12:05에 양주에 도착한다. 양주ㅡ단동편은 12:55 양주에서 출발해 14:55에 단동에 도...
  • 2019-07-29
  • 길림성 퇴직인원 양로금 상향조절, 어떻게 조절? 인력자원부, 재정부의 관련 통지에 따라 길림성은 2019년 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전에 이미 규정에 따라 퇴직수속을 밟았으며 달마다 양로금을 수령하는 기업, 기관 사업단위 퇴직인원들의 기본양로금을 조절하기로 했다. 조절범위와 시간 2018년 12월 31일전에 퇴직...
  • 2019-07-26
  •     중국 대도시 중심으로 부동산시장 성장세가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5일,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전국 70개 도시의 부동산 가격 데이터에 따르면 상승세가 다소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중국경제망이 전했다. 신축 부동산 가격이 전월보다 하락한 도시는 4개에 불과했지만 중고 부동산의 경우 ...
  • 2019-07-25
  • 북경 7월 23일발 신화통신: 국가세무총국은 23일 통지를 발표해 10가지 편민세금납부 새조치를 출범하여 납세인과 납부인들을 위해 더욱 잘 봉사하기로 했다. 국가세무총국 보도대변인 부수림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당중앙의 ‘초심 잊지 않고 사명 명기’주제교양사업의 포치에 따라 국가세무총국은 올해 상반...
  • 2019-07-25
  • 위챗으로 红包를 주고받는 문화가 보편화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올해부터 상업목적으로 (红包)를 지급하는데 대하여 개인소득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15일 인민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가재정부, 국가세무총국은 최근 공동으로 개인소득세법에 대한 과세항목을 일부 조정한다고 공지하였다. ...
  • 2019-07-17
  •       7월부터 당신이 받는 급여명세에는 약간의 변화가 있을수 있다. 왜냐면 주택공적금때문이다.   매년 6~7월이면 전국 각지에서 주택공적금의 납부기본금, 납부비례와 월납 한도액을 조정하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조절했는지, 액수가 얼마나 변했는지 알아보자.   얼마나 자주 조정하나? ...
  • 2019-07-16
  • 7월 9일, 하북성 당산 준화시의 한 주유소에서 종업원이 차량에 주유하고 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 7월 9일 발부한 소식에 의하면 최근 국제시장 기름가격의 변화상황과 완제품기름 가격형성기제에 근거해 2019년 7월 9일 24시부터 국내 휘발유, 디젤유 가격이 각각 매톤 150원과 140원 상향조정된다고 선포했다(신화사).
  • 2019-07-11
  • 올해 당신의 양로금은 얼마나 올랐는가?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7월8일까지 북경, 하북 등 19개 성, 자치구, 직할시에서 이미 2019년 퇴직양로금조절방안을 확정했다고 한다. 절강성의 2019년 퇴직양로금조절방안의 의견청구도 6월 하순에 결속되였다. 전반적으로 볼 때 19개 성의 조절방안은 주요하게 정액조절, 련결조절...
  • 2019-07-10
  • 중국의 1인당 국민총소득이 9732딸라로 중등국가 평균수준보다 높은 것 집계됐다.   국가통계국이 7월 1일에 발표한 '중화인민공화국 성립 70주년 경제사회발전성과계렬 보고'에서 2018년 중국의 1인당 국민총소득은 9732딸라로 중등국가의 평균수준보다 높아졌다고 중국경제넷은 보도했다.   보도에 따...
  • 2019-07-06
‹처음  이전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