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부터 전국의 13억 5천만 의료보험가입자들은 알리페이에서 “의료보험 바코드”를 검색하여 안면인식을 거치면 자신만의 의료보험증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병원 진료나 약 구매시 의료보험카드를 지참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들이 수령한 “의료보험 바코드”는 국가의료보험정보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알리페이의 실명, 실소유자 인증기술 그리고 암호 계산법을 추가하여 QR코드를 생성합니다.
안전성이 높은 알리페이에 관련 기술을 추가하여 의료보험 바코드의 정보 안전을 확보해줍니다.
의료보험 바코드를 수령한 후에는 온라인으로 의료보험 관련 사항을 조회하고 보험가입 등록, 지정병원, 약방 등 의료보험 보장봉사를 향유할 수 있습니다.
산동성, 복건성, 하북성, 흑룡강성, 길림성에서 의료보험 바코드를 먼저 보급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보험가입자들의 선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남시 제1인민병원에서는 만성질환 “무접촉 진료”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환자들은 영상을 통해 처방을 받은 후에 온라인으로 비용을 지급하면 집에서 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무접촉 진료, 온라인 약품 구매 등 수요가 급증하면서 의료보험 바코드의 전국적인 보급이 더 시급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의료보험 바코드는 인터넷 병원, 만성질환 약품 처방, 온라인 약품 구매 등에도 사용되여 의료보험 온라인 지불의 편리성을 더해주게 됩니다.
중국조선어방송넷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