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련휴가 끝난 후 여러 성은 2021년 공무원모집공고를 발부했으며 성공무원 시험신청도 이어서 가동되였다. 올해 여러 지역 필기시험 시간은 이왕에 비해 크게 앞당겨졌고 모집방면에서 기층일자리 모집규모는 확대되였으며 등급분류시험 탐색도 뚜렷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
여러 지역 성공무원모집 가동, 련합고사 시간 3월말로 앞당겨져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내로 흑룡강, 복건, 운남, 호북, 귀주, 녕하, 광서 등 여러개 성은 새로운 한해 공무원 모집공고를 발부했다.
각 성을 단위로 조직하는 공무원모집은 ‘성사업단위시험’으로도 불리는데 지난해말 이래 상해, 강소, 산동, 북경, 절강, 산서 등 성은 이이 2021년도 공무원모집사업을 가동했다.
몇년래 대부분 성은 공무원모집 필기시험을 매년 4월에 집중적으로 진행했는데 이는 수험생들로부터 ‘련합고시’로 불리운다. 하지만 당면 각 성에서 발부한 필기시험 시건으로 보면 올해 여러 지역의 시험시간은 3월말로 앞당겨졌다.
정밀선발 중시, 여러 지역 등급분류시험 진행
시험정책으로 관찰하면 2021년도 국가공무원시험은 정밀과학에 중시를 돌렸고 선발품질을 더한층 향상시켰으며 분류시험과 모집을 착실하게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각 지역 성공무원 모집정책을 관찰해보면 등급분류시험 탐색도 큰 특점이였다.
례하면 올해 운남성 공무원 론술시험은 성, 주, 현급 기관 일자리, 향, 진급 기관 일자리 2가지 류형으로 나눠 명제하고 성급 직속기구 일자리 론술시험은 통일적으로 성, 주, 현급 기관 일자리 론술시험 시제를 사용한다.
흑룡강성 공무원시험의 론술과목은 성급, 시현급, 향진급 3개 등급으로 나눠 명제한다. 필기시험이 끝난 후 성급공무원 주관부문은 성급, 시현급, 향진급의 최저점수선을 연구, 확정한다.
여러 지역 기층단위 모집수 상승
각 지역의 모집추세를 관찰해보면 최근년래 각 지역 공무원모집은 기층으로 편향하는 추세가 비교적 뚜렷했다.
례하면 2021년도 절강성 현급 이하 모집기관은 총 5277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이는 성모집 총계획의 87.95%를 차지한다.
이외 산동은 현급 이하 기관에서 총 5142명을 모집할 예정으로 이는 전성 모집총계획의 82%를 차지한다.
산동은 대학졸업생이 기층으로 가서 근무하는 것을 격려하고 성급기관은 부분적 특수일자리와 전문성이 강한 일자리를 제외하고 주요하게 2년 이상 기층근무 경력이 있는 인원들은 모집한다. 현급 이하 기관은 올해대학졸업생 1016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이는 현급이하 기관 모집계획의 20%를 차지하고 2020년에 비해 5%포인트 향상되였다.
인민넷 조문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