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 3시 30분 천진시 전염병예방통제지휘부에 따르면 1월 8일 24시 천진시 질병예방통제센터에서 천진시 2명 신규 지역발생 병례 게놈지도를 완성했다. 대조분석과 중국질병예방통제센터 확인 결과 2명 지역발생 병례 바이러스는 VOC/Omicron 변이주로 동일 전파 경로에 속했고 천진시에서 발견된 경외수입 병례 오미크론 변이주와는 전파 경로가 달랐다.
1월 8일 열린 제163차 천진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예방통제사업 소식발표회에 따르면 8일 밤 9시까지 천진시 신규 양성자는 18례였다. 이로써 하루사이 천진시에서 20례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확인됐다.
천진시정부 부비서장이며 천진시 보건건강위원회 주임인 고청에 따르면 1월 8일 새벽 천진시는 자원 검사, 발열문진 검사 인원증 양성 2례를 발견했고 천진시 시급전문가팀 종합 연구판단을 거쳐 현지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확진 병례 경증으로 판정했다. 중점 군체 선별검사를 거쳐 밤 9시까지 천진시는 밀접접촉자 가운데서 18례 양성인원을 발견했고 현재 모두 지정 병원으로 옮겨져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감염자는 주요하게 발견된 병례의 돌봄기구와 학교 학생과 학부모였다.
천진시 질병예방통제센터 부주임 장영은 병례사이 관계와 전파 경로로 볼 때 18례의 병례가 적어도 이미 3대에게 전파했고 이번 감염 상황은 8일 새벽에 발견했지만 그 전에 이미 지역사회에서 한동안 전파됐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장영 부주임은 또 이때문에 이번 전염병 전파세는 봉쇄통제지역, 관리통제지역, 예방지역 밖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오늘 오전 7시부터 천진시 전역에서 전원 핵산검사를 진행한다.
1월 9일 7시부터 진남구, 남개구, 동려구, 서청구 주민 전원이 24시간내에 핵산검사를 마치게 된다.
1월 10일 오전 7시부터 기타 12개구 주민 전원이 24시간내에 지역내 인원 핵산검사를 진행한다.
관련 주민들이 규정 시간내에 핵산검사를 하지 않으면 “건강코드”가 오렌지색으로 바뀐다.
천진시 시험원 긴급 통지: 1월 9일로 예정된 교사자격시험 면접 전부 취소, 후속 시험 배치 수험정보사이트 또는 천진시 시험원 공식계정을 통해 관련 정보 확인
9일부터 천진 지하철 1호선 운영구간중 “류원역에서 쌍림역”, “리루역에서 동고로역” 구간 모든 역, 지하철 6호선 2기 “록수도역-함수고 서역”구간 모든 역 림시 운행 중단한다.
중국조선어방송넷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