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음력설운수가 17일 막을 열었다. 교통운수부의 최신 데터에 따르면 2022년 음력설운수 전국 려객발송량은 연인원 11억8000만 명에 달해 2021년에 비해 35.6%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미크론변이바이러스가 음력설운수에 도전을 가져다주고 있는데 지금까지 국내 10여개 성에서 오미크론 류입사례가 보고되였고 천진, 하남, 북경 등지에서는 확진사례가 보고되였다.
음력설운수기간 교통수단리용시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가? 관련 부문 책임자들은 음력설운수기간 전염병예방통제와 관련된 대중들의 실제적인 관심사에 대해 권위적인 답변을 주었다.
기차를 리용해 출행시 고속철도에서 만약 전염병 관련 승객이 발견되면 어떤 조치를 취하는가? 핵산검사 음성증명이 렬차에서 내릴 때 48시간이 지났다면 역을 나갈 수 있는가?
국가철도그룹 려객운송부 부주임 주문충은 철도부문에서는 음력설운송기간의 환경별, 상황별 전염병상황 응급처리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만약 기차에서 전염병 관련 승객이 나타나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게 된다. 첫째, 즉시 전염병 관련 승객을 렬차 격리석에 배치한다. 둘째, 전염병 관련 승객을 전방 기차역에서 하차시켜 지방 전염병예방통제부문으로 이송시킨다. 셋째, 전염병 관련 승객이 있었던 환경을 봉쇄한다. 넷째, 전염병 관련 승객이 있었던 차칸 려객들의 정보를 국가급 전염병예방통제관리플랫폼에 보고한다. 다섯째, 전염병 관련 승객이 있었던 환경에 대해 종말소독을 진행한다.
철도 12306 휴대폰 클라이언트는 현재 티켓 구매 출발지와 도착지의 전염병예방통제정책 실시간 조회기능을 제공하는데 각 출발역과 종착역의 핵산검사 음성증명 인정 정책, 지방 위생방역부문의 최신 요구사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항공편을 리용해 출행시 전염병상황으로 인해 항공권 취소 및 변경을 초래되였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항공편탑승한 핵산검사 음성증명은 어떻게 인정하는가?
민항국 비행표준사 사장 한광조의 소개에 따르면 음력설운수기간 민항국은 각 항공사에서 국내 일부 지역의 전염병발생상황을 면밀하게 추적하고 전염병예방통제요구에 따라 항공권 취소 및 변경 서비스를 잘하며 각 공항에서는 지방 음력설운수기구와의 맞물림을 강화하여 려객의 도착과 출발 교통이 원활하게 련결되도록 하고 항공편이 정상적이지 않은 상황에서의 려객서비스사업을 잘할 것을 요구했다고 한다.
대부분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48시간내 핵산검사 음성증명이 있어야만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는 항공편에 대해 핵산검사 음성증명 유효시작시간과 마감시간 인정기준을 공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항공권구입이 완료되면 탑승 방역정책메시지가 담긴 문자메시지를 미리 남긴 휴대전화번호에 발송하기에 승객들은 주의하여 확인해야 한다.
인민넷 조문판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