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무원 대감독검사에서 일부 학교가 ‘자원’의 허울 아래 ‘지혜학급’, ‘미래학급’ 설립 등 방식으로 교묘하게 명목을 빌어 학생들에게 태블릿PC 및 학습APP를 구매하도록 요구한 것을 발견했다. 일부 학교는 심지어 관련 기업과 함께 ‘연극놀이’를 하면서 학습APP를 추천해 학생들의 가정경제부담을 증가시키고 교육의 공평에 영향주었으며 사회에 악렬한 영향을 끼쳤다. 전국 교육 마구수금정돈 부 부문간 련석회의 판공실은 산서, 내몽골, 절강, 하남, 광동, 운남 등의 교육정보화를 명목으로 하는 마구수금항목에 대해 전문감독처리를 실시하고 관련 성들에서 마구수금항목을 일일이 확인조사하여 일일이 제대로 바로잡을 것을 요구했다. 또한 마구수금 배후의 리익수송과 권력을 리용한 리익획득을 가일층 조사처리하고 관련 단위, 학교와 책임자에 대해 법과 규정에 따라 엄숙하게 문책하며 공개적으로 통보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하나를 알면 열을 알듯이 신속하게 배제조사를 전개하여 교육공평을 수호할 것을 요구했다.
전국 교육 마구수금정돈 부문간 련석회의 판공실은 동시에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기타 성들은 교훈을 섭취하고 디지털화 교육자원의 교정진입 심사감독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정보화수업 혹은 학급 나누어 수업하기 등을 명목으로 강제적 혹은 변칙적으로 학생들이 태플릿PC 혹은 교육APP를 구매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엄금해야 한다. 수업, 관리 도구로 통일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태블릿PC 혹은 교육APP에 대해 학교는 봉사성 수금과 대리수금 항목으로 삼아 학생 및 학부모에게 어떠한 비용도 받아서는 안되고 학부모위원회 혹은 직접결제기업 등 방식으로 변칙적으로 학생들이 구매하게 해서는 안된다. 교육 마구수금현상에 대해 ‘무관용’을 실행하여 교육 마구수금정돈의 고압태세를 절실히 유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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