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기간: 2022년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총 4일
회의참가인원: 중앙위원 199명, 후보중앙위원 1599명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위원과 관련 책임동지 렬석
전원회의 결정: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를 2022년 10월 16일 북경에서 소집하기로 결정
문건채택:1. 당의 19기 중앙위원회가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 할 보고
2. 당의 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가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 할 사업보고
3. <중국공산당 규약(개정안)>
이 세부의 문건을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 제청하여 심사하고 심의하기로 결정
전원회의:·19기 6차 전원회의이래 중앙정치국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했다.
·19차 당대회이래 5년간의 사업을 총화했다. 5년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정세변화를 잘 살피고 정도를 지키고 혁신했으며 과감히 투쟁하고 능란하게 투쟁했다. 전당과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하고 이끌어 심각하고 복잡한 국제정세와 끊임없이 들이닥치는 거대한 위험도전에 대응했고 분발진취하는 정신으로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가 끊임없이 앞으로 전진하도록 추진했다. 장기간 해결하지 못했던 많은 난제를 공략하고 장원함에 관계되는 많은 대사와 요무를 완성함으로써 당과 국가 사업에서 세인이 주목하는 중대한 성과를 거두도록 추동했다.
·19차 당대회 이래의 5년간 당과 국가사업의 중대한 성과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 아래,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인도 아래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이 단결분투하여 거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의 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사업을 총화했다.
전원회의 결정전원회의는 당규약 규정에 따라 중앙위원회 후보위원 마국강, 왕녕, 왕위중을 중앙위원회 위원으로 보충하기로 결정했다.
전원회의는 중국공산당 중앙규률검사위원회의 부정화, 심덕영, 리가, 장경화의 엄중한 법규위반문제에 관한 심사보고를 심의, 채택하고 중앙정치국이 전에 내린 부정화, 심덕영, 장경화의 당적박탈 처분과 리가의 당내직무취소 처분에 대해 확인했다.
전원회의는 당면 정세와 과업을 분석하고 새 시대 새 로정에서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할 데 관한 약간의 중대한 문제를 심도 깊게 토의함으로서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의 개최를 위해 충분한 준비를 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