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한아동문학상시상식 및 아동문학연구세미나 연길서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8월3일 10시04분 조회:202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2016년 8월 2일 연길 한성호텔에서 2016년 중한아동문학시상식 및 아동문학연구세미나가 열렸다.
한국 아동문학연구회, 한국 아동문예작가회, 한국 동심문화원, 연변조선족자치주조선족아동문학학회, 중국 연변조선족자치주아동문학연구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60여명의 아동문학을 사랑하는 지명인사들이 참석하였다.
수상자 김철호와 전춘식
이번 행사에서는 제8회 세계동시문학상에 김철호, 제9회 세계동화문학상에 전춘식, 제10회 '옹달샘'중한아동문학상에 리영철, 허송절, 제12회 동심컵중한아동문학상에 최길록이 각기 수상의 영예를 받아안았으며 동심컵수상작품집 '동심의 푸른 하늘'에 대한 기획조명으로 김룡운평론가의 '이슬과 별들의 향기'라는 론문발표가 있었다.
수상자 리영철과 허송절
이번 행사에는 또 김현순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김만석, 한석윤, 우광훈, 김철학, 최동일이 조선족문단 여러 단체들을 대표하여 축하발언을 하였다.
수상자들은 이번의 수상을 계기로 금후 보다 알찬 주옥편을 써낼것을 다짐하였다.
수상자 최길록
시상식 및 세미나에 이어 동심컵아동문학상 수상작품집 '동심의 푸른 하늘' 출간식이 있었는데 아동문학회 김현순회장이 출판과정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사진 글 주청룡
조글로미디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