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사진)
[신화망 베이징 3월 1일] (스징난(史競男) 기자) 기자가 중국 국가영화자금판공실(國家電影資金辦)에서 알아본데 의하면 초보적으로 통계했을때 2월의 중국 영화 흥행수입은 68.7억 위안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67.2% 성장하면서 중국 영화시장의 월간 흥행수입 기록을 재차 경신함과 동시에 북미시장이 기록한 8.1억 달러(약 53억 위안화)를 추월하면서 세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에 의하면 필자가 원고를 보낼 때까지, 올해 2월의 북미 흥행수입은 약 7.9억 달러로 29일의 수입을 더했을때 전월 흥행수입은 8.1억 달러일 것으로 예측되었다. 중국 내지의 2월 흥행 성적은 북미 동기대비 약 2.5억 달러가 많았다.
그외, 2월 영화관객수는 연인원 1.92억명에 도달했다. 전문가는 2월 영화시장의 시즌효과는 뚜렷했다고 지적하면서 “춘제시즌”과 “밸렌타인데이시즌”의 폭발적인 흥행수입이 전월 수입 성적을 이끌었다고 피력했다. 그러나 북미인들의 1인당 영화 관람횟수가 4회를 초과한데 비해 지난해 중국인들의 1인당 영화 관람횟수는 1.7회에도 미치지 못했을뿐더러 영화산업의 총체적 발전수준은 헐리우드에 비해 여전히 큰 차이가 존재했다. 중국영화는 예술 및 기술수준의 진일보 제고가 필요하며 중국 문화내함의 특색을 구현하고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실력을 구비한 작품을 더 많이 창조해내야 한다.
알아본데 의하면 올들어 중국영화시장의 흥행수입은 누계 107.2억 위안으로 국산영화가 85.7%를 차지했다.
원문 출처: 신화사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