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 중화권 톱스타 성룡이 아카데미 공로상을 수상했다.
성룡은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린 제8회 '거버너스 어워즈(Governors Awards)'에서 아카데미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영화 발전을 위해 평생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
이날 중국 영화 협회 웨이보 등 현지 언론들은 성룡의 수상 소식을 전했다. 성룡은 중국 전통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시종일관 행복하고 유쾌한 미소로 수상의 기쁨을 표현했다.
미국 언론 뉴욕포스트 등 다수의 언론은 성룡이 수상소감으로 "정말 상상도 못 했는데, 아내와 아들에게 감사하고 나의 액션팀 과 관중에게도 감사를 표한다. 나는 자랑스러운 중국인이다. 나를 중국인의 자랑으로 만들어준 홍콩에게도 감사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아카데미 평생공로상을 수상한 성룡은 이 상을 수상한 첫번째 중국인임과 동시에 아시아인으로서는 4번째로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성룡과 함께 수상의 영광을 얻은 사람은 편집감독 앤 V. 코츠(Anne V. Coates), 캐스팅 디렉터 린 스톨마스터(Lynn Stalmaster)와 다큐멘터리 감독 프레더릭 와이즈먼(Frederick Wiseman)이다.
한편, 성룡의 대표작으로는 '취권', '폴리스 스토리', '홍번구', '러시아워', '쿵푸팬더'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성룡은 할리우드를 무대로 활동하며 톱스타의 지위를 견고히 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2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