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영화 스크린 수 북미지역 추월…중국 영화시장 급속 발전
조글로미디어(ZOGLO) 2017년8월4일 10시36분    조회:1681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지난해 102편의 수입 영화가 국내에서 상영되었다. 최종적으로 국산 영화는 58.33%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고, 미국 영화는 33%를 차지하는 데 그쳤다. 중국 영화는 개방적인 구도에서 미국 영화가 세계 영화시장에서 평균 7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절대적인 우위를 깨고 세계 영화 문화의 다양성을 위해 기여를 한 동시에 중국 관객들이 문화동질감과 민족적 자신감을 수립하게 했다.

창작자와 관객이 함께 시장의 새로운 형태 구성…국산 우수작 차고 넘쳐

제18차 당 대표대회 이후 국산 영화 흥행수입은 끊임없이 기록을 경신했다. 2012년 저비용 코미디 영화 ‘로스트 인 타일랜드’(人再囧途之泰囧)가 국산 영화로서는 처음으로 박스오피스 10억 위안 이상을 기록했다. 2013년 봄 ‘서유항마편’(西遊降魔篇)은 12억 위안으로 박스오피스 기록을 경신했다. 2016년 봄 SF 영화 ‘미인어(美人魚)’는 9200여만 명의 관객을 영화관으로 끌어 들였고 지금까지 33억9천만 위안의 흥행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높은 흥행수입은 관객의 국산 영화에 대한 인식도 제고와 관객의 영화 관람 소비 체험에 대한 찬사를 방증한다. 인기 영화 외에도 스크린을 장식하는 중국 영화가 점점 더 다원화되고 있다.

다유형, 다양화, 다품종의 창작 구도는 충분한 우수 영화 인재 비축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 근래에 들어 각 대학교와 협회, 부처들이 ‘우수 청년영화 시나리오 지원 계획’ ‘CFDG중국 청년감독 지원 계획’ 등 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우수한 청년 영화인들이 두각을 드러냈다. ‘전랑’(戰狼) ‘시절인연’(北京遇上西雅圖) ‘꺼져버려 종양군’(滾蛋吧!腫瘤君) 등의 높은 흥행수입을 기록한 국산 영화는 모두 신세대 영화인들의 작품이다.

인프라, 시장 확장 도와…더 많은 관객 영화관으로 끌어들여

영화 인프라 건설의 비약적인 발전은 시장 규모의 확대를 위해 현실적인 토대를 마련해 주었다. 지난해 말 중국의 스크린 수는 2012년의 2.14배인 4만1179개였다. 이는 평균 매일 19개의 스크린이 늘어난 셈으로 중국은 미국을 제치고 스크린 보유수량 최고 국가가 되었다. 올해 3월까지 중국의 스크린 수는 4만4489개에 달해 전체 북미 지역을 추월하면서 시장 용량 면에서 세계 최대의 영화 시장으로 떠올랐다.

현재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디지털화 상영을 실현했다. 그 가운데 3D 스크린은 3만8377개로 총 스크린 수의 86.26%를 차지한다. 이외에 차세대 프리미엄 영화관 건설도 추진 중에 있고, IMAX, DMAX, ALPD 레이저 상영, 돌비시네마 등 기술 응용이 추진되면서 이들 영화관들은 상영 기술에서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현재 대형스크린(IMAX와DMAX) 수는 이미 616개에 달해 규모 면에서 세계1위다.

인터넷 시대 훈풍 타고 행진…새로운 업종 형태 새로운 체험 수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 예매는 중국 7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일정 선에서 영화 티켓 가격 시스템을 안정화시켜 영화 관객 수를 효과적으로 확대했다. 마오옌(貓眼), Gewara(格瓦拉), WeChat Movie 영화표 등은 이미 소비자에게 매우 익숙한 티켓 구매 플랫폼이 되었다.
이외에 각 대형 인터넷 티켓 구매 플랫폼에 기반한 빅데이터 분석 기능도 영화 산업이 관객의 소비 행위와 시장 추세를 더 잘 이해하는 데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결론과 건의 전략을 제공했다. 인터넷이 깔아 놓은 루트를 통해 점점 더 많은 업계 종사자들은 관객의 수요를 이해하고 존중해야만 관객의 구미에 맞는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고효율적인 방식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해 관객과 영화산업의 윈윈을 실현하고 있다.


 신화망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64
  •        제2회 중한국제영화제 시상식이 11월 12일이 한국 서울 올림픽센터에서 열렸다. 중한 영화계 인사 약 천명이 이번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번 영화제는 중한 양국의 영화계 교류 협력을 추진하는 취지에서 중한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중국국제문화전파센터가 공동 주최했다.   룽위시앙(...
  • 2018-11-14
  •   장률 감독의 앞선 영화 에 호감이 있는 관객이거나, 대사를 통한 스토리 위주로 끌고 가는 영화에 그다지 열광하지 않는 관객이라면, 를 추천한다. 가 경주에서 우연히 조우하게 된 두 남녀의 이야기였다면, 는 군산의 네 인물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군산에 우연 혹은 필연적으로 내려간 두 남녀 윤영(박해일...
  • 2018-11-12
  • 주윤발 주연 영화 ‘무쌍’ 10월 중국 극장가 접수 영화 ‘무쌍’ 박스오피스 12억 위안 돌파 중국 국경절 연휴 기간 관객들의 기대감 속에 장이머우(張藝謀, 장예모) 감독의 영화 ‘영(影)’과 더불어 장원창(莊文強, 장문강) 감독, 저우룬파(周潤發, 주윤발), 궈푸청(郭富城, 곽부성) 주연...
  • 2018-11-05
  •     (흑룡강신문=하얼빈)  지난달 26일 개봉한 액션 스릴러 영화 《더 프레데터(铁血战士)》가 개봉 1주차에도 흔들림없는 관객 동원력을 자랑하며 남다른 흥행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셰인 블랙(沙恩·布莱克)이 메가폰을 잡고 보이드 홀브룩(波伊德·霍布鲁克), 올리비아 문(奥立薇娅&middo...
  • 2018-10-30
  • 중국 후난TV ‘친아이더커잔(亲爱的客栈•친애적 객잔)' 시즌2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중국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최근 중국 후난TV '친아이더커잔' 측이 출연진들의 사진을 공개하며 시즌2 제작을 알렸다.   이번 시즌에는 유명 인사들이 대거 출연한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 2018-10-09
  • 홍콩 액션+20대의 소녀감성+독립영화 중국 극장가 최대 대목을 자랑하는 명절은 10월 1일 국경절 연휴와 설 연휴다. 국경절 대목을 1주일 앞둔 중국 추석 연휴기간(22일~24일) 중국 극장가의 움직임이 벌써부터 뜨겁다. 2018년 추석 연휴기간 극장가 매출은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17시 30분을 기준으로 4억 7000만 위안(약...
  • 2018-09-26
  •                중국판 '미생'의 베일이 벗겨졌다.   중국 드라마 '평범한 영예(平凡的荣耀)' 측은 19일 공식 캐릭터컷을 정식으로 공개했다. 2014년 한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끈 드라마 '미생'의 중국판이다. 지난 6월 중국 상하이에서 촬영을 시작해 ...
  • 2018-09-26
  •       국산 가작에서 수입제 대작에 이르기까지 수십부의 영화가 추석기간에 밀집상영되는데 다양한 쟝르는 관중에게 보다 많은 선택을 제공하게 된다.   추석과 영화는 모두 우리의 명상을 불러일으키면서 정감 표달에서 공명을 일으킨다. 리백은 일찍 "잔 들어 밝은 달을 초청한다"고 했는데 올해 추석...
  • 2018-09-21
  •              희극 인터넷영화 《천명식신》(天命食神) 상영발표회가 19일 장춘에서 있었다. 지역적 희극 색채가 짙은 이 영화는 주로 동북 사람들의 성격 특점을 보여주었다.   영화는 길림성평화대극장(和平大戏院)그룹유한회사 산하의 길림성박예영화텔레비죤미디어(博艺影视传媒...
  • 2018-09-21
‹처음  이전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