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카테고리 : 성을 알면 삶이 아름답다
녀성생식기질병증상에는 3대 특점이 있습니다. 하복부통증, 월경문란, 병리적 백대 등입니다. 백대란 무엇일가요?
백대란 쉽게 볼수 있는 질(음도)에서 흘러나오는 분비물입니다. 그 색갈, 량, 질, 냄새에 따라 생리적 백대인가 아니면 병적인 백대인가로 나눕니다.
생리적 백대란 무엇일가요?
월경전, 성생활전, 배란기에 생리적으로 백대가 많아집니다.
색갈이 투명하거나 우유빛을 띠고 점액성을 띠기에 조금 찐득찐득한감이 있습니다. 질이거나 자궁에 병균이 침입하는것을 막아줄뿐만아니라 질의 윤활도를 높여주어 성생활을 무난히 할수 있게 해줍니다. 그외에도 몸체가 비교적 풍만한 녀성, 임신 첫 3개월과 후 2개월때 피임약을 쓰는 녀성, 질세척제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녀성일 경우에 백대량이 증가됩니다. 이는 생리적 현상이지 병적현상이 아닙니다.
병리적인 백대란 무엇일가요?
병리적인 백대는 색갈이 황색, 커피색을 띠며 그질로는 묽거나 농할수도 있고 지어는 고체상태의 우유깡치 혹은 옥수수떡을 부스려 놓은듯 하기도 하며 썩은 냄새, 비린내나기도 하며 외음부에도 자극증상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남긴 한분의 글에는 이런 물음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백대가 없었는데 최근에 많아져요. 혹시 남자와는 상관없는가요? 예전에 남자친구와 일없었는데 지금 남자친구와는 맞지가 않는건가요? 왜 그렇죠?》
생리적인 백대가 없을수 없는데 예전에는 전혀 백대가 없었다면 그것은 분비공능 등에 문제가 있지 않았나 걱정스럽고 예전에 남자친구와는 일없었는데 지금 남자친구와는 백대가 많아졌다고 한다면 두사람이 맞고 맞지 않고와는 관계가 없이 다만 생리적백대가 많아서였다면 두사람의 감정이 좋아 분비가 왕성하다는것이고 만약 병리적 백대가 많아졌다면 후에 친구가 그 어떤 염증으로 녀성한테 성생활과정에 염증질병체를 전파시켜 생식계통의 염증을 일으켜 병리적백대가 증가된것이 아닐가 걱정되는데 정확한 해답은 염증이 내부생식기에 전염되지 않도록 속히 검진받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