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카테고리 : 성을 알면 삶이 아름답다
혈정이란 정액질병의 한 류형으로서 정액중에 혈액이 흔합되여있는 질병을 말합니다. 혈액함량이 많고적음에 따라 체내에서의 출혈시간이 길고짜름에 따라 출혈위의 다름에 따라 혈정의 색갈도 다릅니다. 커피색, 자홍색의 혈액덩어리를 함유했거나 혈사가 육안으로 보이는가 하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으나 현미경하에서만 보아낼수 있을 정도로 소량의 혈정도 있습니다. 병변성질의 달름에 따라 혈정중이 있는 환자들은 많은 경우에는 아무런 증상도 없을수 있으며 또 어떤 경우에는 사정아픔이 있을수 있고 정액량이 감소될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긁히여 피가 나도 당황해지는데 정액에 피가 섞여 나온다면 아무리 건강한 사나이라도 고민 하지 않을수 없을것입니다.
혈정은 정낭염, 전위선염, 결핵, 결석, 외상, 정삭정맥노장, 흡혈충병 등등으로 하여 나타나는 증상인데 그중에서도 정낭염이 가장 주요원인으로 됩니다. 정낭벽은 아주 얇고 투명하며 염증이 발생될 때에는 낭벽의 수종, 충혈로 인하여 정낭액 역시 충혈되면서 혈액을 함유하게 됩니다. 사정시 정낭선이 수축되면서 정액에 피가 섰이게 됩니다. 이외 정낭암, 전위선암, 정구유두양종양과 같은 악성질병으로 오는것도 흔히 보게 되며 량성전위선비대, 정삭정맥노장과 더불어 외음부가 장기적으로 반복적으로 압력을 받았거나 간경화로 하여 정맥압력이 높아지면서 충혈하는 현상도 있으며 정구옆 후뇨도피하정맥이 확장파렬되거나 혈액병이 있을 때 모두 정액중에서 혈을 보게 됩니다. 때문에 혈정이 나타난다는것은 병적신호로 됩니다.
전위선염환자중 반수이상은 정낭염을 합병하게 되는데 소수의 전위선염환자들한테서는 육안으로도 연한 붉은색, 혹은 혈사를 함유한 정액을 발견할수가 있습니다. 대다수 전위선염환자들한테서는 현미경하에서만이 총혈구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전위선염의 치료와 함께 정낭염은 해결되므로 따로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소수의 환자들은 전위선질병이 이미 완치된후에도 계속하여 혈정이 나타납니다. 례하면 훈춘시 서씨는 결혼한지 4년이나 지났지만 아이가 없고 혈정으로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으나 효과를 보지 못해 다시 진료소에 찾아와서 검사치료를 받게 되였습니다. 전위선염은 근치가 되였지만 혈정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하여 재차로 되는 세밀한 검사를 거쳐 이 환자는 전위선염과 정낭염뿐만아니라 정낭결핵이 합병되였다는것을 새롭게 발견하게 되였습니다. 반년동안의 결핵치료를 거쳐 정낭 결핵이 완치되였는바 정액내의 적혈구가 없어진데다 1 년후에는 또 죽었던 정자가 다시 살아나기 시작하였습니다.
혈정환자들이 성교나 수음을 할 때거나 유정시에는 그들의 정액에 혈액이 포함된것을 보아낼수 있습니다. 병적원인의 다름에 따라 혈정은 또 부동한 증상을 겸하게 됩니다. 성욕감퇴, 조루, 외음부의 경한 아픔, 혹은 하복부가 무직한감을 느끼거나 사정아픔(아주 경하더라도), 빈뇨, 뇨통을 겸하였다면 정낭염을 신호하게 되며 만약 배뇨시 열감과 퉁증이 동반되거나 빈뇨, 배뇨후 여전히 작은 량의 소변이거나 유백색 또는 투명한 점액이 흐르거나 똑똑한 위치를 모르게 어딘가 하복부가 얼근히 아프거나 심지어 조루,유정이 있거나 발기는 되여도 딴딴하지 않거나 하는 등 성기능장애가 있다면 이때의 정낭염은 전위선염을 합병하였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결핵으로 오는 혈정은 전위선결핵, 부고환결핵, 정낭결핵 등을 말할수 있습니다. 이런 병에 걸리면 빈혈증상이 없으며 얼굴이 벌겋게 열감이 나고 성기능장애가 있으며 뇨도자극증상이 있으며 심하면 혈뇨도 나타납니다. 혈정이 있을 때 흔히 정자형태도 이상하고 정자의 활동력이 차하여 임신시키지 못하며 사정장애로 하여 사정아픔이 있게 됩니다.
정낭종양으로 인한 혈정은 청장년들의 성왕성기에 많이 보게 됩니다. 종양조직이 정낭점막혈관층에 침입하였거나 암성궤양을 형성하였을 때 정낭수축으로 출혈이 생기면서 혈정이 나타납니다. 종양이 크게 자라면 방광과 직장을 압박하여 압박증상도 나타납니다. 그리고 종양이 린근기관에 침입되여 자라거나 직장 흑은 뇨도를 압박하여 배뇨곤난을 초래하거나 뇨도를 막아 소변이 나가지 못하게 합니다. 종양이 신경에 침입하면 지속적인 회음부의 강력한 아픔을 초래하게 됩니다.
정낭종양은 량성종양과 악성종양으로 나눕니다. 원인이 똑똑하지 않은 혈뇨와 혈정이 계속 나타난다면 정낭종양을 의심하게 되므로 심입된 초기진단이 필요합니다.
정낭결핵으로 오는 오는 혈정은 음경발기때 아픈것이 그 특점이며 감염이 합병되여야 뇨도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외에도 외상, 간경변, 혈액병으로도 혈정이 나타나는데 이런 원인에 상응한 특수증상이 결부되여 나타나게 됩니다.
성년남성이 한달 혹은 여러달만에 사정 혹은 유정을 할 때 나오는 정액은 너무 걸어서 그 색갈이 황등색을 띨수 있는데 이는 혈정이 아닙니다. 만약 혈정으로 의심된다면 깨끗한 비닐막에 흘러나온 정액을 묻혀 전문의에게 맡겨 검사한다면 쉽게 진단할수 있습니다.
자기의 정액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남성들은 제때애 검사치료를 받아 병근을 뿌리빼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고민》속에서 허덕이는 생기 없는《쭉정이》사나이로 되고말것입니다.
제공: 연길시방생진료소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