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사회단체
나의카테고리 : 활동소식
한식세계화 정책에 발맞추어 2012년 연변 한식당 종사자 교육이 연변한식요리아카데미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연변조선족전통음식협회에서 주관하고 한국 aT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연변협의체 교육은 전년에 비해 체계화되여 대체적으로 안정감을 유지하며 지역 한식당업체에 한식요리의 우수성과 관심, 정체성을 전하는 중요한 계기점을 만들었다는 국내외 보도매체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연변한식요리아카데미 설립1주년을 맞으며 실시한 이번 교육은 신설된 자체 건물에서 프로그램별로 진행되었고 경영주, 서비스, 조리사, 강사교육을 통하여 성대한 수료식까지 완료하였다. 이로 인하여 지역 한식당업체는 다소 활발함을 유지하며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였고 상호간의 정보를 나누며 시간과 열정을 가지고 참여한 종사자교육은 한식세계화의 의미를 가지는 뜻깊은 시간이였다.
연변협의체에 관련한 한식당업체는 급변하는 한국의 외식문화 흐름에 맞추어 환경, 서비스, 음식의 맛, 상차림, 메뉴, 식자재선택, 경영방법이 변화되고 있으며 한식요리의 우수성을 만들어가고 있다. 가지각색의 조리사들은 전년과 금년 교육을 통하여 고정관념이 한식세계화에 맞추어 정리되는 단계이며 조리사들간의 정보교류와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시급한 조리사 양성과 한식의 특별함을 그 기능을 통하여 연구, 개발, 발견에 도전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미 연변지역의 김치 맛은 중국 최고이며 한국의 김치 맛을 볼수 있는 단계에 왔다. 10월 16일부터 서울에서 열리는 제11차 세계한상대회에 연변한식당업체의 경영주, 종사자가 30여명이 전시회에 참관하여 한식문화와 새로운 변화에 관심을 가지는 큰 결과도 이어졌다.
한식문화의 우수성과 경쟁력 있는 외식사업 발전을 위해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은 정말 감사하게 필요한 교육이였고 성공적인 이번 교육을 통하여 변화되는 연변지역 한식당업체의 열정과 내공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입교식에서 환영사를 하시는 김순옥회장님 수강생-선서식
김순옥회장님의 외국어 표기법에 대하여 수강중인 회원님들
[ (주)이야기있는 외식공간 ]대표 오진권강사님의 <<1등만이 살아남는다>> 경영주교육 현장
오진권대표님을 연변조선족전통음식협회 명예고문으로 초빙
現) 중국 CS 아카데미 대표 최진영강사님의 서비스 교육현장
연변 한식당 서비스교육 수강생들 강사님과 함께 < 우리는 최고!!! >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 호텔 -조리부 키친 김재선강사님의 조리사 교육현장
조리사들 실습현장 작품평의 현장
연길한정삼계탕 대표 한의경강사님 조리사교육 현장
삼계탕 실습에 열중하고 있는 수강생들 작품평의를 하고 계시는 한의경강사님
연변천선복식품유한회사 대표 천선복강사님 전통떡 강의현장
작품평의를 하고 계시는 임선희강사님 우리떡 최고 !!!
글로벌외식업 컨설턴트 소장 김홍필강사님 조리사교육현장
빈대떡 만드는 날 조리사들 김홍필강사님과 함께 즐거운 순간을.....
파일 [ 29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