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경제단체
나의카테고리 : 협회활동
진난 4월19일 연변무역협회(회장 남룡수)는 연길 개원호텔에서 '100세시대 현대인들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조직했다.
이날 미국 하버드대학 의과대에서 부교수로 활약하고 있는 김영범 교수가 특강했다. 그는 당뇨병의 예방, 비만으로 유발되는 당뇨병과 신부전증•심혈관계질환과 같은 당뇨 합병증 치료법에 대해 설명했다.
김영범 교수는 당뇨병과 비만의 주요 원인이 되는 인슐린 저항성의 기전을 중점적으로 연구해오다 2005년 로키나이제가 인술린 작용에 필요한 효소라는 발명성과를 발표하면서 국제적 조명을 받기 시작하였다.
이 연구를 초석으로 지난 2012년 비만 억제 기능을 하는 뇌 단백질인 로키나이제를 최초로 발견하여 비만을 예방하고 억제할수 있는 길을 열었다.
김영범 교수는 이날 특강을 마무리하면서 “건강한 삶을 위해서 사람마다 비만을 중시하고 건강한 심리와 량호한 음식습관을 기르는 것이 당뇨병예방의 최상의 선택이다”며 “향후 전 인류의 건강을 위해 지속가능한 연구를 펼칠것이다”고 밝혔다.
김영범 교수의 특강에 이어 한국 리승훈 의학박사가 신개발약과 특색식품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날 한국 배우 윤다훈도 자리를 함께 해 고 인기를 누렸다. 건강강좌가 끝나기바쁘게 자리를 함께 했던 기업인들이 윤다훈과 함께 기념사진을 남기기에 분주했다.
조글로미디어
파일 [ 5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