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음으로 지친 간 달래는 숙취해소 음식
조글로미디어(ZOGLO) 2022년7월1일 19시52분 조회:649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숙취 빠르게 해소하려면
[그래픽=최소연 디자이너] 술자리는 즐겁지만, 다음날 숙취는 괴롭다. 메스꺼움에 구토, 두통 등 숙취로 괴로울 때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
◆ 간은 약하게 콩나물해장국 :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숙취 유발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한다. 고춧가루를 넣거나 뜨겁게 먹는 것은 금물. 술로 위 점막이 이미 자극을 받은 상태여서 미지근한 온도로 너무 짜거나 맵지 않게 먹어야 좋다.
◆ 담백한 삶은 달걀 : 달걀은 아미노산 메티오닌이 풍부해 알코올 분해를 돕고 간기능을 높인다. 음주 전 먹어도 좋다. 위벽을 보호해 위장장애를 예방한다.
◆ 따뜻한 꿀물 : 꿀에 함유된 효소가 위장기능 회복을 돕는다. 음주로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기 쉬운데 과당이 풍부한 꿀을 먹으면 혈당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 토마토와 오이 : 서양에선 꿀물 대신 토마토주스를 마신다. 토마토 속 라이코펜이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 배출을 돕기 때문. 오이는 수분이 풍부해 갈증을 해소해주고 아스코로비나제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한다.
◆ 뜨끈한 조개탕 : 조개는 타우린, 아미노산이 풍부해 알코올을 분해하고 간 회복을 돕는다. 바지락조개, 모시조개 100g 에 타우린 774mg 이 들어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