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1월 21일발 본사소식(기자 리심평): 기자가 최근 중국국가철도그룹유한회사(이하 ‘국가철도그룹’으로 략칭)에서 입수한 데 따르면 올해 전3분기 국가철도의 화물발송량은 도합 28억 9700만톤에 달했고 일평균 상차수는 17만 6,600대로 화물운송이 높은 수준의 운영을 유지했다고 한다. 그중 전력공급용 석탄은 11억 3,500만톤이며 9월말까지 전국 371개 철도직접공급 발전소 석탄재고일수는 37일 이상을 유지했다.
화물운송능력이 지속적으로 확충되였다. 국가철도그룹은 ‘하나의 항구, 하나의 정책(一港一策)’과 ‘하나의 기업, 하나의 정책(一企一策)’을 실행하고 도로운송에서 철도운송으로 전환하는 방식을 적극 추진하여 철도수송량을 증가시켰다. 전국 주요 항구의 철도수송 일평균 상차수는 동기대비 5.8% 증가한 3만 1,500대이고 일평균 광석수송량은 동기대비 2.2% 증가한 2만 8,100대에 달했다.
국제련합운송의 질과 효과성이 향상되였다.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의 운행 편수와 톤수 증가조치를 계속 실시하고 렬차편성과 통상구의 인계능력을 향상시켰는바 3분기 각 철도 주요 통상구의 일평균 통행량은 동기대비 271대 증가한 2, 479대에 달했으며 일평균 접수량은 동기 대비 565대 증가한 3,176대에 달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3분기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는 도합 1만 3,000번 운행되였고 142만개의 표준컨테이너를 발송해 동기대비 각각 7%, 20% 성장했다. 서부 륙해 신통로의 해상-철도 복합운송으로 도합 63만 3,000개의 표준컨테이너를 발송해 동기대비 14.2% 성장했다. 중국-라오스 철도는 도합 355만톤의 국제화물을 운송해 동기대비 143% 성장했다.
화물운송 상품이 최적화되고 보완되였다. 전3분기 국가철도는 2,429만개의 표준컨테이너를 발송해 동기대비 5.7% 성장했고 철도-수상 복합운송은 945만개의 표준컨테이너를 발송해 동기대비 10.3% 성장했다. 쾌속운송렬차, 50피트 컨테이너 복합운송렬차, 25톤 광폭 컨테이너 철도-해상 운송렬차를 성공적으로 운행하여 화물운송시효와 종합물류원가를 끊임없이 낮추어 고객의 다양한 운송수요를 더 잘 만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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