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농촌건설부는 6일 도시 건강검진사업을 전면적으로 전개할 데 관한 지도의견을 발표하여 지급 및 이상 도시에서 도시 건강검진사업을 전면적으로 전개하고 도시갱신행동을 착실하고 질서 있게 추진한다고 명확히 했다.
지도의견은 도시 건강검진을 도시계획, 건설, 관리사업을 총괄하는 중요한 착수점으로 삼아 도시구조 최적화, 기능보완, 품질향상을 전체적으로 추동하여 살기 좋고 인성이 있으며 스마트한 도시로 구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지도의견에 근거하면 도시 건강검진의 중점임무에는 건강검진사업 주체와 대상 확정, 건강검진지표체계 최적화, 문제와 단점 심층적 찾기, 건강검진결과 응용 강화, 정보플랫폼 건설 촉진 등 5개 방면이 포함된다.
지도의견은 문제지향성을 견지하고 도시 건강검진단원을 세분화하며 주택부터 아빠트단지(사회구역), 거리구역, 도시구역(도시)에 이르기까지 대중들의 반영이 강렬한 난점, 막힘점, 통점 문제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목표지향성을 견지하면서 도시를 ‘유기적 생명체’로 삼아 생산과 도시의 융합, 직업 및 주거 균형, 생태적 거주 등을 목표로 도시의 경쟁력, 수용성, 지속가능한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단점을 찾아내야 한다.
동시에 결과운용을 강화하여 도시 건강검진에서 발견한 문제를 도시갱신의 중점으로 삼아 대중들이 걱정하고 애로를 느끼고 우려하고 희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도시건설 발전에서의 단점과 약점을 보완하여 도시갱신을 맞춤성 있게 전개하고 건강검진에서 발견한 문제를 정돈함으로써 ‘문제 발견-문제 해결-공고화 및 향상’의 도시 건강검진사업기제를 구축하고 건전히 한다.
지도의견에서는 주택, 아빠트단지(사회구역), 거리구역, 도시구역(도시)을 둘러싸고 도시 건강검진 기초지표체계를 수립하고 일정한 수량의 핵심지표를 설정해야 한다고 명확히 했다. 핵심지표는 정확하고 안정적인 데터를 획득할 수 있고 종적, 획적 대비를 진행할 수 있으며 지속성이 있는 지표여야 한다고 명확히 했다.
지도의견에서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도시 건강검진사업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점이다. 문제는 한시적 해결과 최대한 해결 두가지로 나뉘는데 그중 한시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는 주요하게 안전, 건강 및 대중들의 반영이 강렬한 두드러진 문제를 말한다.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즉시 행동하고 즉시 개정하며 기한내에 해결해야 한다. 최대한 해결해야 할 문제는 도시갱신의 중점으로서 도시 갱신계획과 년간 실시계획을 제정해야 한다. 동시에 지난 해 건강검진에서 발견한 문제의 정황을 본년도 도시 건강검진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