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3월 28일 디지털교육 집적화, 지능화, 국제화 특별행동 및 ‘우수확대 및 품질향상의 해’ 가동식을 개최했다. 이날 가동식에서 교육부는 인공지능능력부여 교육행동을 가동하고 4가지 구체적인 행동을 내놓았는데 이는 인공지능으로 교육과 학습의 융합응용을 추동하고 전민 디지털교육 소양 및 기능을 향상시키며 교육전용 인공지능 대모형을 개발하고 동시에 인공지능사용의 과학적 륜리를 규범화하기 위한 데 취지를 두고 있다.
4가지 행동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된다.
▶ 국가지혜교육공공서비스플랫폼은 당일 ‘AI 학습’ 전문란을 개설하고 ‘거물급 인사’ 초청하여 AI에 대해 이야기하고 유명교사를 조직하여 AI를 가르치며 교사와 학생이 AI를 배우는 것을 격려한다.
▶ 국가지혜교육공공서비스플랫폼의 스마트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전민 개성화 평생학습을 지지하며 온라인 스마트도구를 출시하고 수업의 상호 교류를 증가하고 취업, 시험, 류학 등 교육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원활하게 촉진한다.
▶ 교육계통의 인공지능 대모형 응용시범행동을 실시하고 대모형이 수업에서 응용으로 나아가는 것을 촉진한다.
▶ 인공지능이 디지털교육 대외개방에 융합되고 디지털교육 국제교류플랫폼을 구축하여 인공지능교육의 중국방안을 제공한다.
가동식에서 교육부는 광동, 해남, 서장, 청해, 녕하, 신강 및 신강생산건설병퇀에서 국가중소학교지혜교육플랫폼의 전역 응용시범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 국가중소학교지혜교육플랫폼은 또한 ‘온라인 교수연구’ 전문란을 오픈하여 전국 각지의 교사들이 높은 수준의 교수연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