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4월 9일 중국인민은행으로부터 료해한 데 따르면 최근 중국인민은행, 문화관광부, 국가외환관리국, 국가문물국이 공동으로 <중점 문화관광장소 지불서비스 최적화 및 지불 편의성을 향상시킬 데 관한 통지>를 인쇄발부하여 로인, 외국인 등 군체가 문화관광 분야에서의 다양한 지불서비스수요를 가일층 만족시키게 된다고 한다.
통지는 3성급 이상 관광호텔, 국가 5A급 및 4A급 관광명소, 국가 및 성급 관광휴양지, 국가급 관광레저거리는 국내외 은행카드 접수를 전면 적용해야 한다고 명확히 했다. 중점 문화관광장소의 관련 경영주체는 인공 티켓판매창구를 보류하고 현금지불을 지지하며 소비자의 지불선택권을 보호해야 한다. 외국인이 비교적 많은 문화관광장소에 외화환전업무매장 설치를 적극 추진하여 외화환전서비스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모바일결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업무절차를 최적화하며 제품기능을 풍부하게 하고 문화관광장소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정경에서 모바일 결제의 편의성을 향상시켜야 한다.
다음단계에 중국인민은행, 문화관광부, 국가외환관리국, 국가문물국은 지방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금융업계와 문화관광업계의 각측이 함께 노력하도록 촉구하고 지도하며 통지의 여러가지 조치 리행을 촉진하고 로인, 외국인 지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며 사회민생을 위해 더욱 잘 복무하며 비즈니스환경을 최적화하고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촉진하게 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