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로동절련휴 전날인 4월 16일의 기차표가 정식 발매됐다. 많은 네티즌들은 12306앱이 ‘기차표를 방출하면 순식간에 매진되고 후보티켓으로 전환한다’ ‘준비 10분, 티켓팅 1초만에 매진’이라고 불평했다. 또한 #12306기차표 순식간에 매진# 화제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많은 관심을 끌었다.
기차표는 다 어디로 갔을가? 어떻게 해야만 기차차표를 살 수 있을가? 북경철도 고객서비스센터 직원은 “부분 구간 기차표는 전 구간보다 기차표를 많이 풀지 않는건 사실이다. 보통 전 구간 기차표를 먼저 내보내고 중간역에서는 비례에 따라 표를 풀기 때문에 표가 적다.”고 답했다.
직원은 전 구간 기차표가 매진되지 않으면 발차 전 24시간 이내에 비률을 재조정하고 기차표를 다시 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직원은 “후보티켓을 빨리 주문할 수 있고 아직 후보티켓이 나올 확률이 비교적 높다.”고 일깨워주었다.
또한 철도 12306 공식 계정에서는
후보티켓 구매공략을 소개한적이 있다.
첫번째는 후보렬차 수를 늘리는 것으로 북경에서 할빈으로 가는 표를 구매할 때 1개의 후보렬차는 예상 성공률이 45%이지만 5개의 후보렬차를 선택하면 예상 성공률은 80%에 달한다.
두번째는 후보렬차를 선택할 때 ‘새로 추가된 렬차도 접수’라는 버튼을 켜고 필요한 렬차의 요구사항을 입력하면 새로운 추가 렬차가 있을 때 시스템이 자동으로 승객을 위해 기차표를 태환하게 된다.
세번째는 부동한 승차 날자에 대한 후보 주문을 늘리는 것으로 기차표 구매 성공률을 높일 가능성이 더 크다.
기차표를 빨리 구매하는 방법중국국가철도그룹유한회사 공식 웨이보에서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①기차표 판매 알림 구독, 기차표 판매 시작시간에 따라 시스템을 통해 여러개 알림을 미리 설정하여 기차표 구매주문을 제때에 제출할 수 있다.
②판매 시작 시간은 기차역마다 다르다.
③사전정보기입 기능 사용. 기차표 발매 당일 승차인, 기차번호, 좌석 요구 등의 정보를 미리 기입하고 기차표 발매가 시작되면 원클릭으로 주문서를 제출하면 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