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시 대중교통에서 신에너지차 비중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상해시 교통위원회를 포함한 5개 부문은 최근 ‘상해시 교통분야 대규모 시설 및 설비 업그레이드를 위한 특별업무방안(2024년—2027년)’(이하 ‘방안’)을 발표했다.
‘방안’은 2027년말까지 상해시의 뻐스와 택시를 전면 신에너지차로 교체한다는 방침을 제시했다. 또한 2027년말까지 상해시 뻐스와 택시의 년평균 업그레이드 차량이 전체의 9%이상, 뻐스와 택시의 업그레이드 수량을 각각 6200대, 1만 1000대로 계획했다. ‘국가 제3단계 기동차 오염물배출 기준’에 근거하여 디젤화물차를 전면 페기하고 ‘국가 제4단계 기동차 오염물배출 기준’에 근거하여 디젤화물차도 기본적으로 페기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방안’에 따르면 상해는 로후 뻐스 즉시 페기, 순수전기차 등 신에너지뻐스 적극 발전, 연료전지뻐스 시범 운행, 신규 및 업그레이드 차량 전면 신에너지화, 년평균 약 1550대의 신에너지뻐스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상해의 신규 또는 업그레이드된 택시는 원칙적으로 전면 신에너지차 모델을 적용해야 하며 년평균 약 2800대의 택시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여건이 되는 일부 지역에서는 스마트 상호련결(智能互联) 택시의 시범 운행을 적극 시행하고 택시에 자률주행 기술을 적용해 안전성 및 편안함을 개선하며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이동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신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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