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미육교육 교수개혁을 심화하고 대학교 공공예술수업 건설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교육부는 <대학교 공공예술수업 지도강요>를 인쇄발부했다.
<강요>에서는 공공예술수업은 우리 나라 대학교 교육수업체계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서 학교예술교육사업의 중심일환이고 미육을 실시하는 중요한 경로이며 학생의 심미와 인문 소양을 향상시키고 혁신정신과 실천능력을 양성하며 건전한 인격을 수립하는 데 대체불가한 가치와 작용이 있다고 명확히 했다.
<강요>에서는 대학교는 인재양성방향을 견지하고 전체를 지향하는 것을 견지하며 개혁실천을 견지하고 모든 학생들을 지향하는 수업교수와 예술실천활동을 상호결합시킨 공공예술수업체계를 구성하여 공공예술수업을 각 전공 본과인재양성방안에 포함시키고 학생이 공공예술수업에서 2학점을 수료해야 졸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요>에서는 공공예술수업에는 미학과 예술사론류, 예술감상과 평론류, 예술체험과 실천류 등 3가지 종류의 수업이 포함되여야 하며 수업설치는 완전성, 련관성, 계통성을 체현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대학교에서 교육교수개혁을 심화하고 공공예술수업추진기제를 최적화하며 수업 전반설계를 강화하고 교육교수활동을 규범화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대학교에서 공공예술 량질의 디지털교육자원을 개발하고 미육실천기지를 건설하며 우수한 성과와 명교원작업실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는 것을 격려한다. 대학교는 공공예술교재건설 주체책임을 락착하고 공공예술수업교재 연구, 편찬, 심의, 사용 등 사업을 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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