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22 중국 현급시 브랜드평가 종합영향력지수가 발부되였다. 중국 도시브랜드평가항목소조, 인민일보 소속 중국도시일보사는 국제표준 <브랜드평가 토대와 원칙>(ISO 20671:2019), 국가표준 <브랜드평가 도시>(GB/T 35779-2017)에 근거하고 2년간 통계데터를 운용해 전국 394개 현급시에 대해 표준화 분석을 진행함으로써 각 도시 브랜드종합영향력지수를 계산했으며 앞 100위 도시명단을 발표했다. 그중 10강에 강소가 6개 자리를 차지했다.
중국도시브랜드평가항목소조 조장, 중국도시보 총편집 두영자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중국도시보는 중국브랜드건설촉진회, 중국표준화연구원 등 기구와 련합해 중국도시브랜드평가항목소조를 구성했고 국가 시장감독관리총국 등 부문의 지지하에 <브랜드평가 도시> 등 여러가지 국가표준을 연구제작했다. 이 표준과 국가통계데터에 따라 련속 5년간 전국도시브랜드지수 등 연구성과를 발표함으로써 전국 도시들에 결책참고를 제공했다.
국가표준 <브랜드평가 도시> 초안작성자, 중국도시보 부총경리 상량은 이번 평가는 ‘혁신, 조화, 록색, 개방, 공유’의 새로운 발전리념에 따라 ‘품질, 서비스, 혁신, 유형자산, 무형자산’ 5개 1급 지표를 사용해 보유량을 희석하고 증가량에 중점을 두었으며 도시에서 발전리념을 관철하여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중국브랜드도시를 구축했다고 표시했다.
중국도시브랜드평가항목소조는 도시의 본질은 인구와 산업의 집결로서 도시규모는 복사능력과 정비례를 이룬다고 분석했다. 도시발전은 ‘안전, 지속가능성, 공평, 개성, 번영, 행복’ 등 기본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