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투자 및 재테크 수익률 하락, 신규발급 주택담보대출과 저장량 주택담보대출의 마진차 확대 등 여러가지 요인의 영향으로 주민들의 대출 조기상환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주택담보대출 조기상환의 어려움, 긴 예약시간 등 문제에 대해 중앙은행과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는 2월 9일 일부 상업은행 좌담회를 소집하여 상업은행이 고객중심리념을 강화하고 고객의 학법적인 권익을 보장하며 봉사품질을 개선하고 계약약정에 따라 고객의 조기상환봉사를 잘 수행할 것을 요구했다.
중앙은행,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는 일부 대출자의 규정위반 경영대출, 소비대출 조기상환 정황에 대해 상업은행은 지속적으로 대출전후 관리를 잘하고 위험경고를 강화하며 감독관리부문은 검사처벌강도를 높이고 제때에 규정을 위반한 중개를 조사처리하며 전형사례를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동시에 공상, 농업, 중국, 건설 등 많은 은행들은 최근 지사기구에 통지를 하달하여 고객중심의 리념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권익보호를 고도로 중시하며 제때에 고객들의 상환요구에 호응하며 봉사품질을 개진하고 향상하며 쌓은 신청을 다그쳐 처리하며 계약약정에 따라 대출 조기상환봉사를 잘할 것을 요구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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