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 이하 재단)이 ▲‘2014년도 재외동포재단 초청장학생’을 모집한다.
재단은 재외동포 차세대 우수인재들에게 모국 교육기관 수학 기회를 부여해 동포사회와 모국 발전에 기여할 인적 자산을 육성한다는 취지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초청장학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15학년도 3월 학기 국내대학 학사과정 및 대학원 석·박사과정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학사과정은 30명 내외, 석·박사과정은 5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단, 한국어 능력우수자의 경우 2014학년도 9월 학기 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2014년 9월 1일 기준으로 학사는 만 25세 미만, 석·박사는 만 40세 미만인 자에 한해 가능하며 재외동포로서 거주국 국적을 보유하고, 전 교육과정을 거주국에서 이수(이수예정)한 사람이어야 한다.
지원서는 오는 4월 16일까지 △지원신청서 △사진 △자기소개서 △수학계획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한국어능력시험(TOPIK) 성적증명서 △추천서 2부 이상 △서약서 △건강증명서 △여권 사본 및 재외국민등록부(영주권자의 경우) △유공동포 후손 증빙서류 사본 등과 함께 거주국 주재 대한민국 공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든 서류는 본인이 직접 한국어로 작성해야 하며 졸업증(또는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추천서 등 거주국 해당기관에서 발부된 제출서류는 원본과 함께 한글로 번역·공증해 제출해야 한다.
최종선발 및 합격자는 오는 5월 초 발표될 예정으로, 재단은 초청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 입학학기부터 4년간(8학기) 장학금 및 매월 90만원의 생활비, 거주국과 인천공항 간 일반석 항공료, 월 3만원 상당의 보험 등을 지급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지원자가 코리안넷에서 작성한 신청서 및 제출서류들을 거주국 재외공관에 접수, ‘재외동포재단 장학생 선발 심의위원회’가 공관별 추천인원을 대상으로 심사 후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는 식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2014년도 재외동포재단 초청장학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차세대사업부 오상후(82-2-3415-0173)씨에게 문의하거나 관련 웹사이트(scholarship.korean.net 클릭시 링크연결)에 접속하면 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