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파이낸셜타임스 2018 세계 MBA 랭킹 주요 비즈니스 스쿨 순위. ⓒ성균관대학교
▲파이낸셜타임스 2018 세계 MBA 랭킹 주요 비즈니스 스쿨 순위. ⓒ성균관대학교
◇ 성균관대 SKK GSB, FT 2018 MBA 평가서 세계 51위·한국 1위 올라
성균관대학교는 SKK GSB(Graduate School of Business)가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발표한 '2018년 세계 주간 MBA 평가'에서 5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매년 FT는 △취업률 △외국인 학생 비율 △경력개발 서비스 등을 평가해 세계 주간 MBA 100곳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랭킹에서 미국 스탠포드 경영대학원, 프랑스 인시아드, 펜실베이니아 와튼스쿨이 1~3위를 차지했으며 중국유럽국제비즈니스스쿨(Ceibs)는 8위를 기록하며 아시아권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성균관대 SKK GSB는 2012년부터 FT 100대 랭킹에 포함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50위권 MBA로 평가, 국내 MBA 중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이재하 SSK GSB 원장은 "경력개발·국제교류 프로그램 등이 향상되고 있으며, 해외 비즈니스 스쿨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교육 기회 등을 제공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 한성대, 신입생 대상 '즐거운 첫걸음 수학'
한성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 100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첫걸음 수학' 프로그램을 지난 22~26일 진행했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에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 기초학력 강화, 대학생활 적응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학 전 과정의 개념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 등이 선보였다.
민경진 한성대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신입생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트랙제를 포함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도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사이버한국외대·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MOU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최근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과 산업체 위탁교육 및 교육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사이버외대는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임직원 외국어, 실무역량 강화 등을 위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 숭실대, '포스트게놈 다부처유전체사업 총괄지원단' 유치
숭실대학교가 '2018년 포스트게놈 다부처유전체사업 총괄지원단'을 유치했다.
이와 관련해 서정아 숭실대 의생명시스템학부 교수가 총괄지원단장으로 선임됐으며, 숭실대는 이달부터 2022년 10월까지 다부처유전체사업 총괄 담당 및 범부처 협의체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고려사이버대·한국이민재단 MOU, 교육프로그램 등 협력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6일 한국이민재단과 상호협력 MOU를 체결, 다문화사회전문가 양성과정 실습·재외동포 교육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은 "올해 국제협력·다문화 전공을 신설한 만큼 MOU를 토대로 다문화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대전시, 관학협력 체결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대전시청과 관합협력을 체결하고, 위탁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을 협력한다.
이와 관련해 서울디지털대는 대전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뉴데일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