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조선언어문자의 날’ 5주년을 맞으며 ‘제2회 중국조선족 우리말 언어경연’을 펼치게 된다.
2014년 3월 25일, 연변조선족자치주 인민대표대회 제14기 상무위원회 제9차회의에서는 〈‘조선언어문자의 날’을 설립할 데 관한 연변주인민정부의 의안〉을 심의, 통과하였다. ‘조선언어문자의 날’의 설립은 연변주 조선어문사업력사에서 또 하나의 획기적인 의의가 있는 대사로 되였다.
연변 조선언어문화진흥회에서 주관하고 연변주청소년문화예술발전촉진회, 조글로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본 경연은 ‘조선언어문자의 날’ 5주년 기념 및 관련 계렬활동의 하나로 우리말과 글을 사랑하고 전승, 발양하도록 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조선언어문화의 생태환경을 정화, 미화하고 우리 민족문화를 지속적으로 고양하도록 하는데 그 취지를 두고 있다.
본 경연은 전국 조선족 유치원, 소학교, 중학교(초중, 고중), 대학교 및 성인, 사회인을 망라한 중국 국적의 모든 조선족들을 상대로 한다. 구체요구사항은 다음과 같다.
[경연방식 및 요구사항]
◆경연방식:
1)유아조: 유치원 중반부터 소학교 학전반까지(2분이내 이야기)
2)저급조: 소학교 1학년, 2학년(2분이내 이야기)
3)중급조 1: 소학교 3학년, 4학년(2분이내 웅변 간략본 및 내용 줄거리)
4)중급조 2: 소학교 5학년, 6학년(2분이내 웅변 간략본 및 내용 줄거리)
5)초, 고중조: 초중및고중(2분이내 우리말 웅변 간략본 및 내용 줄거리)
6)성인조: 대학생, 및 사회인(2분이내 웅변 간략본 및 내용 줄거리)
◆경연요구:
1) 이야기, 웅변제재는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참신한 내용이여야 하고 예선 경연에서는 작품내용에 대한 제한은 없다.
2)정확한 발음으로 이야기는 장면과 인물의 신분에 어울리게 형상적으로, 웅변은 내용에 맞게 감정토로를 해야 한다(발음, 속도, 끊기, 억양, 감정).
[예선사항]
1) 모든 참여자들은 자신의 략력, 수상경력 및 사진 2장(전자파일)을 보내야 한다.
2) 연변주내 참여자들은 현장 예선에 참가한다. (예선지점 별도로 알림)
3) 연변주외의 길림성 산재지역, 료녕성, 흑룡강성 및 기타 지역 참가자는 요구조건에 맞게 2분이내 이야기, 웅변 록음파일을 주최측에 전송하여야 한다.(접수인 위챗 참고)
[신청시간 및 결승, 시상사항]
◆ 4월 18일까지 신청 접수하고 4월 20—21일 예선을 진행한다.(예선지점 미정)
◆ 5월 초에 연길에서 결승 및 시상대회를 진행한다.
[신청접수인]
1) 박녀사: 17678336667 (전화, 위챗 번호 같음).
2) 리녀사: 13341522336(전화, 위챗 번호 같음).
파일 [ 2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