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을 통해 기차표를 예매하거나 환불, 변경할 경우 렬차가 출발하기 30분전까지 절차를 마무리하면 된다. 7일, 연길기차역에 따르면 변경된 규정은 지난 6일부터 이미 실행되고있으며 승객들의 출행에 많은 편리를 도모할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존 승객이 중국철도고객봉사중심사이트(www.12306.cn)나 휴대폰어플(철도12306)을 사용해 기차표를 예매할 경우 렬차가 출발하기 2시간전에 지불을 마쳐야 하고 2시간내에 출발하는 렬차는 반드시 기차역 매표소에 가서 표를 구매해야 했다.
그러나 지금은 렬차가 출발하기 30분전까지 온라인을 통해 기차표를 예매하고 환불, 변경할수 있다. 예매시간이 단축됨으로써 승객들은 보다 령활하게 기차표를 구매할수 있고 급하게 렬차를 타야 할 경우에는 기차역으로 가는 도중에 휴대폰을 사용해 기차표를 예매할수 있다.
이밖에 표값 지불시간도 앞당겨졌다. 기존에는 기차표를 예매한후 30분내에 표값을 지불하면 되는데 지금은 10분내에 반드시 표값을 지불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예매를 포기하는것으로 간주되여 예정된 표가 무효된다.
연길기차역 려객운수당지부 마연매서기는 온라인으로 예매한후 승객들은 매표소에서 기차표를 받아야 하는데 자동인출기를 통해 쉽게 기차표를 인출할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가급적이면 미리 기차역에 도착해 표를 바꿀것을 권장했다.
연변일보 리호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