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을 하고 있는 정경화 대표(사진 가운데) |
정경화 동포투데이 대표는 20일 오후2시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5 국제평화언론대상’시상식에서 언론보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상임회장 주동담)가 주최하고, (주)뉴미디어코리아, 시정일보가 주관, (사)한국언론사협회 회원사와 시민단체들이 후원했다.
국제평화언론대상 선정위원회는 "9명의 심사위원들이 수상자들의 이력서, 공적서, 추천서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국제 평화와 언론발전에 공헌 한분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언론보도부문 대상을 수상한 정경화 동포투데이 대표는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자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신속 정확 공정한 보도로 타의 귀감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날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한한국 작가에게 세계평화공헌 대상, 이명우 시티저널 기자에게 언론창달진흥발전 최고대상, 김성곤 새정치민주연합의원, 함진규 새누리당 의원에게 의회발전 공헌 대상, 김현미, 문병호 의원에게 특별대상을 수여했다.
행정분야에선 김생기 정읍시장이 행정발전공헌 최고대상, 제종길 안산시장이 특별대상,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대상을 수여했다.
또 탤런트 전원주, 김성환씨에게 문화발전공헌 대상을 수여하고 가수 혜은이, 최진희, 진웨뉘(중국)씨에게는 각각 예술발전공헌대상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 유기준 아산시의회 의장과 이화우 고양시의회 부의장이 지방자치의정발전 부문, 천성현 신원리조트 회장이 경제기업공헌 대상, 한상대 제5대 국새장인이 국가발전공헌 대상을 각각 수여받았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