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부터 5월 20일까지
12일에 있은 “2016년 전민성회(全民盛会)” 소식공개회에 따르면 제2회 연길국제애니메이션축제, 제2회 야외축제, 제2회 영유아축제가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연길국제회의전시·예술중심에서 펼쳐진다.
3개 축제가운데서 규모가 가장 큰 연길국제애니메이션축제는 취미성, 참여성, 종합성을 띤 지역애니메이션행사로 지난해 제1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에는 지난해의 3배 되는 규모로 펼쳐지게 되는데 관련 부문은 코스프레(cosplay)촬영의 1인자로 불리우는 마도사의 촬영작품전을 열고 중국게임쇼(chinajoy)를 개최할뿐만아니라 국내 유명한 코서(coser -애니메이션역할분장자)를 활동현장에 초청할 예정이며 미국에서 디즈니공식정품딸라 기념화페전람도 인입해 활동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국제애니메이션축제와 함께 개최될 야외축제와 영유아축제도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축제이다. 그중 영유아축제는 영유아업종의 의식주행, 조기교육중심, IQ놀이감 등 제품을 전시, 판매하며 야외축제는 의류, 신발, 어구, 야외용품 등을 전시, 판매하게 된다.
3개 축제는 실내 1, 2, 3층 전시, 경기 구역외에도 2500평방메터 되는 실외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에게 생활, 야외, 영유아 관련 제품의 체험구와 쇼핑구를 마련함으로써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원스톱”소비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입장권은 4월 15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연변일보 장설화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